강원도 보건환경연구원, 수질 분야 국제 수준 시험·검사 기관 인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도 보건환경연구원은 국제 숙련도시험 평가기관인 머크(Merck)사가 올해 실시한 정기 수질분야 숙련도시험에서 전 항목 '만족' 평가를 받아 국제적 수준의 시험·검사기관임을 입증했다.
현근우 강원도 물환경연구부장은 "이번 평가 결과는 수질 분야 시험·검사 능력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 받았다는 데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국제 숙련도시험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시험·분석능력의 우수성을 입증하고, 분석능력 향상과 신뢰도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도 보건환경연구원은 국제 숙련도시험 평가기관인 머크(Merck)사가 올해 실시한 정기 수질분야 숙련도시험에서 전 항목 ‘만족’ 평가를 받아 국제적 수준의 시험·검사기관임을 입증했다.
국제 숙련도시험은 세계 각국의 분석기관이 참여해 측정분석 결과에 대한 정확도와 정밀도를 평가하는 프로그램이다.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인증을 받은 숙련도시험 주관기관에서 배포한 항목별 미지시료를 분석한 후 결과 값을 제출해 시험·분석 능력을 검증 받는 국제 공인 평가 방법이다.
머크(Merck)사는 국제 공인 숙련도시험 운영기관으로 세계유수의 시험·분석기관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올해 수질분야 24항목에 대해 국제 숙련도시험을 진행했다.
현근우 강원도 물환경연구부장은 “이번 평가 결과는 수질 분야 시험·검사 능력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 받았다는 데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국제 숙련도시험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시험·분석능력의 우수성을 입증하고, 분석능력 향상과 신뢰도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춘천=이경환 기자 lkh@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좀 더 잘할 걸'…돌싱남녀, 이혼 후 가장 후회하는건
- “울지마” 아빠가 2개월 아기 때려 '두개골 골절'…처벌은
- 10개 발가락 다 잃은 화상 환자…로봇 입고 VR 게임하듯 재활한다 [르포]
- '또 바람 피면 전 재산 줄게'…남편의 각서, 법적 효력은
- 'RIP지구' 김윤아 SNS 후폭풍…비난 댓글에 '우와아아!!!'
- 추석 '6일 황금연휴' 관광업계 난리났다…벌써부터 '어디 갈까?'
- 상의탈의하고 짝다리…은평구 흉기난동男 경찰 대치 영상 확산
- 결혼은 선택…청년 10명 중 3명만 '결혼하겠다'
- 7600원에 30분, 카페서 '꿀잠' 잔다…서서 자는 '수면 캡슐' 등장
- 요즘 유행한다는 '민식이법 놀이'…도로에 드러누운 아이들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