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고을 드론 배틀 참가해볼까?” 광주시, 내달 9~10일 드론경진대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시는 9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국립광주과학관에서 드론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경진대회는 총 4개 종목으로 팀전인 드론헌팅배틀, 팝드론배틀, 배틀드론과 개인전인 PRC스피드 드론(제한시간 90초이내 랜덤으로 켜진 LED장애물을 먼저 통과 하면 승리하는 1:1 개인전 경기)으로 치러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시는 9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국립광주과학관에서 드론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광주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가 주관하는 '2023빛고을 드론페스티벌'의 부대행사로 열리는 드론경진대회는 올해 4회째로 4차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드론에 대한 과학적 관심과 도전정신을 키우기 위해 마련했다.
경진대회는 총 4개 종목으로 팀전인 드론헌팅배틀, 팝드론배틀, 배틀드론과 개인전인 PRC스피드 드론(제한시간 90초이내 랜덤으로 켜진 LED장애물을 먼저 통과 하면 승리하는 1:1 개인전 경기)으로 치러진다. 지역·연령에 제한없이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드론헌팅배틀은 3명이 한팀으로 구성돼 조종팀이 목적지를 통과하면 점수를 획득하고 격추팀은 조종팀의 드론을 격추시켜 점수 획득을 방해하는 경기방식이다.
팝드론배틀은 2명이 한팀으로 제한 시간 동안 랜딩 터치로 가능한한 많은 스팟을 점령한 팀이 이기는 방식이며, 배틀드론은 4명이 한팀이 돼 적외선 송·수신기를 통해 배틀하는 경기로 에너지가 소모된 드론은 자동 착륙돼 승패가 갈리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또, 1대 1 개인전인 PRC스피드드론은 제한시간 내 랜덤으로 켜진 장애물을 먼저 통과해 승부를 겨루는 방식이다.
참가신청은 학생부, 일반부별로 팀은 총 96개팀, 개인은 총 32명의 지원자를 선착순 모집하고 있다.
대회 첫날인 9일은 예선전이 치러지며, 대회 마지막날인 10일은 8강전을 통해 최종 우승자를 가릴 예정이다.
일반부 9팀과 학생부 9팀, 개인 6명에게 시상하며, 시장상·교육감상 등과 함께 총상금 500만원 상당을 수여한다.
광주=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中企 R&D 대수술…터프테크 100억+α 투입
- [러브 디지털, 체인지 코리아]대한민국 디지털 재도약 이룬다...'10대 약속' 캠페인 가동
- [단독]현대차, 2025년 그랜저 PHEV 내놓는다
- '30분 꿀잠 자는데 7600원'…日 카페에 '수면 캡슐' 등장
- 권명숙 인텔코리아 대표 “韓 파운드리와 협력 추진…파운드리 경쟁·협력 공존할 것”
- [사설]사이버 10만 인재가 능사는 아니다
- [ET단상]SW기업 특별사면은 디지털 강국 도약 투자
- [박영락의 소통컨슈머리포트]〈10〉삼성카드 디지털 소통효과 1위... 신한카드 콘텐츠경쟁력 1위,
- [송민택 교수의 핀테크 4.0] 데이터 생태계 혁신과 변화
- [기고]그래도 다시 한번, 오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