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템, 한국평가데이터 'ESG 우수기업 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반도체 습도제어 솔루션 전문기업 저스템(417840)이 기업 신용평가와 기술평가 전문기관인 한국평가데이터로부터 '2023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우수기업 인증'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저스템은 한국평가데이터의 평가등급 중 4등급을 획득했다.
저스템은 환경, 사회, 지배 구조 등 각 부문에서 ESG 경영의 성과가 일정 수준 이상으로 지속될 가능성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최훈길 기자] 반도체 습도제어 솔루션 전문기업 저스템(417840)이 기업 신용평가와 기술평가 전문기관인 한국평가데이터로부터 ‘2023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우수기업 인증’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저스템은 한국평가데이터의 평가등급 중 4등급을 획득했다. 이는 국내 중소기업으로는 높은 등급이다. 한국평가데이터가 보유한 업종 평균과 비교할 때도 상위 링크에 해당한다. 저스템은 이번에 첫 평가 신청을 냈는데도 첫해부터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저스템은 환경, 사회, 지배 구조 등 각 부문에서 ESG 경영의 성과가 일정 수준 이상으로 지속될 가능성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받았다. 환경 부분에서는 주요 원부자재관리의 전산시스템운영과 환경기술에 대한 지식 재산권 보유 및 각종 환경 관련 교육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받았다. ISO14001 환경인증을 보유하고 친환경 설계 수준과 에너지 효율 개선에 대한 실적 등이 양호한 사항으로 꼽혔다.
사회 부분에선 임직원의 권리를 위한 다양한 제도적 장치와 복리후생을 마련한 점, 고용인력의 증가율이 업종 평균 대비 높은 점이 좋은 사례로 선정됐다. 품질관리 목표가 주요 경영목표에 포함되고 ISO9001 등의 인증을 보유한 점도 양호한 포인트로 인정받았다. 지배 구조 부문에서는 사외이사의 활동성이 높고 이사회 구성원에 대한 상세한 공시, 자본 안정성이 양호한 점 등이 평가됐다.
임영진 저스템 대표이사는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만큼 ESG 경영을 통해 세계와 국내 첨단기업의 협력사 및 수출 기업으로서 저스템의 지속 가능성을 평가받을 수 있는 객관적 토대가 마련돼 기쁘다”며 “미흡하다고 지적받은 부분들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며 앞으로도 ESG 경영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훈길 (choigig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관공으로 위장…전 연인 부모 살해한 대학생, 사형 확정 [그해 오늘]
- 와인 안 마시는 와인의 나라…포도밭 갈아엎는 프랑스
- "허벅지를 돌로 찍자"...'졸음쉼터 사망 사건' 범인 따로 있었다
- 도로 질주 명품백·마스카라 지하철...가짜 옥외광고가 뜬다[영상]
- 프리고진 사망 전 영상 “차라리 날 죽여라”
- “성욕 느껴서” 모르는 여자 쫓아가 넘어트린 30대…현행범 체포
- 윤세준, 日 여행 중 실종 3달째…현지 주민 “1년에 한두 명 사라져” 언급한 까닭
- 80대 보행자 친 50대 뺑소니…알고보니 상습 음주운전범
- ‘티샷 실수’ 고진영, 연장전 석패에도 “우승만큼 행복하다”고 한 이유(종합)
- 송덕호, 가짜 뇌전증 병역비리→오늘(28일) 입대…"평생 속죄하며 살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