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대 최대 파크골프 대회 '화천파크골프 페스티벌'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파크골프 동호인들의 축제인 '2023 화천 산천어 전국 파크골프 페스티벌'이 29일 예선전을 시작으로 경기일정에 들어간다.
올해로 2회 째를 맞이하는 '화천 산천어 파크골프 대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참여 인원과 상금으로 동호인들 사이에서 꼭 한번 참가해보고 싶은 '꿈의 대회'로 불린다.
이번 파크골프는 국내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대회인만큼 예선전도 이날 경기를 비롯해 오는 9월 20일까지 모두 8차에 걸쳐 치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파크골프 동호인들의 축제인 ‘2023 화천 산천어 전국 파크골프 페스티벌’이 29일 예선전을 시작으로 경기일정에 들어간다.
올해로 2회 째를 맞이하는 ‘화천 산천어 파크골프 대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참여 인원과 상금으로 동호인들 사이에서 꼭 한번 참가해보고 싶은 ‘꿈의 대회’로 불린다. 올해 대회는 지난해보다 상금과 부상이 더 늘어나 전국 파크골프 마니아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29일부터 이틀 간의 일정으로 하남면 거례리 산천어 파크골프장 제1, 제2구장에서는 일찌감치 신청이 마감된 2400명의 선수들이 1~2차 예선전을 펼친다.
이번 대회의 남녀 MVP에게는 3000만원의 상금과 순금 양각 트로피, 우승 모자, 그리고 영예의 그린 자켓을 시상하고 남녀 일반과 시니어 4개 부문 1위 각 500만원, 2등 300만원, 3등 150만원, 4등 100만원 등 각 순위별 총상금은 1억2080만원이다. 여기에 각 부문별 이벤트 시상금까지 더하면, 올해 대회 전체 상금 규모는 지난해보다 1600만원 늘어난 1억3040만원에 달한다.
대회 참가비는 각 개인별로 예선 1만원, 결선 6만원으로 선수들에게는 참가비 만큼의 화천사랑상품권과 농특산물을 전달,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대회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파크골프는 국내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대회인만큼 예선전도 이날 경기를 비롯해 오는 9월 20일까지 모두 8차에 걸쳐 치른다. 치열한 예선을 통과할 경우 오는 10월 17일부터 20일까지 나흘 동안 각 부문별 90명씩, 모두 360명의 선수들이 결선을 치른다. 결선은 4일 동안 144홀을 치르고 최저타 순으로 순위를 가린다. 대회는 대한파크골프협회 규칙에 따라 치르면 로컬룰은 경기 당일 공지한다.
군은 예선전을 앞두고 적응 훈련을 위해 방문하는 동호인과 예·결선 참가자 등 이번 파크골프 페스티벌에 연인원 8000여명 이상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파크골프를 통해 지역경제가 새로운 발전의 동력을 얻을 수 있도록 스포츠 마케팅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의호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힘, 정부에 "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 요청"…수용시 '6일간' 연휴
- 살인 괴담 영화 ‘치악산’ 상영금지 가처분 등 법적조치 나선다
- 에버랜드 "푸바오 중국 가는 날 협의 돌입… 내년 2~4월 추측"
- "로또 1등 당첨금 32억원 찾아가세요"…작년 10월 추첨·인천 미추홀구 판매
- 춘천시 한 도견장서 불법 도축 현장 확인… 개 40마리 이상 구조
- "참담하다" 초등생 성매매 5명 집행유예 처분에 재판부 항의 반발
- 춘천 모 건물 청소년 집단 난투극 ‘우범 송치’로 대응
- 양양 한 복권점서 로또 1등 2게임 당첨…동일인이라면 71억 대박
- "용평와서 먹어봐라…예술이다" 정용진 부회장이 극찬한 전통주는 '○○○막걸리'
- [영상] 강릉 안목항 해안서 배낚시 중 대형상어 나타나 '화들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