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의 사랑 이야기...9개월 만 컴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비비(BIBI)가 반전 매력의 신곡으로 돌아온다.
이번 앨범은 지난해 11월 발매한 정규 1집 '로우라이프 프린세스-느와르(Lowlife Princess-Noir)' 이후 약 9개월 만의 신보로, 앞서 독보적인 느와르 장르의 해석으로 호평받았던 비비의 이번 선택은 '사랑'이다.
느와르 장르를 주제로 음악, 연기, 소설 등 전방위적인 스토리텔링을 선사한 비비는 2곡의 신곡을 통해 사랑의 색다른 해석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비비(BIBI)가 반전 매력의 신곡으로 돌아온다.
비비는 오는 31일 더블 싱글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지난해 11월 발매한 정규 1집 '로우라이프 프린세스-느와르(Lowlife Princess-Noir)' 이후 약 9개월 만의 신보로, 앞서 독보적인 느와르 장르의 해석으로 호평받았던 비비의 이번 선택은 '사랑'이다.
느와르 장르를 주제로 음악, 연기, 소설 등 전방위적인 스토리텔링을 선사한 비비는 2곡의 신곡을 통해 사랑의 색다른 해석을 선보일 예정이다. 곡명은 '한강공원'과 '홍대 R&B'로, 모두 비비가 느낀 다양한 사랑의 감상을 표현한 곡이다.
타이틀 곡 '홍대 R&B'는 젊은 세대의 성지로 대표되는 홍대라는 지역에 대한 특별한 애정과 추억을 노래한 R&B곡으로, 감각적인 멜로디와 리듬, 비비의 그루브한 표현력이 더해져 특별한 느낌을 선사하는 곡이다.
또 다른 수록곡 '한강공원'은 남녀간의 감정 뿐 아니라 친구, 가족 등 보다 광범위한 사랑을 노래한다. 비비의 청초한 음색이 차분한 감상을 전달하는 팝 발라드로, 청순한 매력과 연기가 돋보이는 뮤직비디오도 인상적이다.
소속사 필굿뮤직은 "음악, 소설, 프로듀싱, 뮤직비디오 기획 및 연기까지 선보인 전작 '로우라이프 프린세스-느와르'에 이어 비비만의 스토리텔링의 정수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앞서 비비의 데뷔 첫 정규 앨범 '로우라이프 프린세스-느와르'는 美 타임지 선정 '올해의 베스트 K팝 앨범'에 꼽히는 등 호평을 받았다. 비비만의 파격적인 스타일링과 색이 분명한 음악, 그리고 영화, 드라마 예능, 광고, 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대세 아티스트로 떠오른 가운데 전 세계 음악 시장도 반응하며 영향력이 무한 확장되고 있다.
비비는 28일 오후 6시 '한강공원' 뮤직비디오 티저를 시작으로 다양한 컨텐츠를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추성훈 "아내와 키스 안 해... 스태미나 없다"
- 고준 "6년 짝사랑, 고백도 못 해봐"...상대 누구길래 ('미우새')
- 고윤정, 20대 여배우 기근 속 단비 될까
- 허진 "방송계 퇴출 후 벼랑 끝...700원으로 일주일 버텼다" ('마이웨이')
- 고우림 "♥김연아, 첫눈에 반해 고백...친구까지 끊어" ('미우새')
- '돌싱글즈4' 돌싱녀 오열 사태…"집 가고 싶어"
- '무빙' 고윤정 "장난기 많은 류승룡, 첫 만남에 꽃다발 선물" [인터뷰]
- 김호중 "송가인 때문에 '미스터트롯' 출연" ('명곡제작소')
- '잠' 정유미, 봉준호 감독 극찬에 한 생각 [인터뷰]
- 피프티 피프티, 또 심문재개신청..."수십억 선급금, 변제 의무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