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 수여식…13년간 5000여 명에 70억원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웰컴저축은행 등 계열사를 보유한 웰컴금융그룹이 '제26기 방정환장학생'을 선발하고, 온라인와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하는 하이브리드형 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증서 수여식에는 손종주 웰컴금융그룹 손종주 회장,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이사 부회장, 김정자 웰컴금융그룹 장학위원장, 이상경 한국방정환장학재단 이사장, 웰컴금융그룹 방정환장학위원회 오창호 교수, 방정환장학생과 가족 등 내외빈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현경 기자] 웰컴저축은행 등 계열사를 보유한 웰컴금융그룹이 '제26기 방정환장학생'을 선발하고, 온라인와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하는 하이브리드형 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웰컴금융그룹은 26일 방정환장학생과 가족을 초대해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증서 수여식에는 손종주 웰컴금융그룹 손종주 회장,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이사 부회장, 김정자 웰컴금융그룹 장학위원장, 이상경 한국방정환장학재단 이사장, 웰컴금융그룹 방정환장학위원회 오창호 교수, 방정환장학생과 가족 등 내외빈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웰컴금융그룹 및 한국방정환장학재단 인사말 및 축사 ▷선배 장학생과 후배 장학생의 축하무대 ▷장학증서 수여식 ▷메타버스 OX 퀴즈이벤트 순으로 진행됐다.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은 웰컴금융그룹이 2011년부터 한국방정환장학재단과 함께 운영해온 장학생 프로그램으로, 웰컴저축은행 및 웰컴금융그룹 계열사의 고객 및 고객 자녀를 대상으로 선발한다. 가정 형편이 어렵지만 학업 성적이 우수하고 학업 의지가 높은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한다. 2011년 첫 번째 방정환장학생을 모집한 이후 지금까지 5000여 명의 장학생에게 총 70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웰컴금융그룹 관계자는 “웰컴저축은행을 비롯한 웰컴금융그룹의 전 계열사는 우리사회의 건강한사회 구성원 양성 및 지원에 책임감을 갖고 장학생 선발 및 지원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것”이라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과 희망을 포기하지 않고 본인의 목표를 꼭 성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pin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석화, 뇌종양 투병 중… “자연요법 치료 전념”
- 정유라, 김윤아 日오염수 규탄에 “안 창피하냐? 공부하고 반대해라”
- 카페서 음란행위한 40대 男 모친 “젊은 애니까 봐줘”
- 서정희 "서세원에 미련있었다"…사망 며칠전 전화
- 고우림 "김연아 보다 연하지만 용기 있게 고백"
- "내 딸 죽인 흉악범과 숨 쉴 수 없다"…가해자가 된 유족[이현정의 현실 시네마]
- 오정연, 몸무게 49.9㎏대 인증…"두 달 만에 체지방률 6%감소"
- 추성훈 "딸 사랑이 사춘기…자고 있을 때만 뽀뽀"
- ‘법정 출석’ 정유정 "계획범행 아냐…사회에 불만 안 품어"
- 김우빈, 고인된 팬 추모 "내 팬이어서 정말 감사"…조문·화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