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재즈 온 메이플스토리’ 전국투어 공연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은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로 선보이는 전국 재즈공연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오케스트라 연주로 메이플스토리 음악을 새롭게 해석한 '심포니 오브 메이플스토리'는 올해 재즈 버전의 곡으로 구성된 '재즈 온 메이플스토리' 공연을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오케스트라 연주로 메이플스토리 음악을 새롭게 해석한 ‘심포니 오브 메이플스토리’는 올해 재즈 버전의 곡으로 구성된 ‘재즈 온 메이플스토리’ 공연을 선보인다.
공연은 오는 10월 1일 서울 롯데콘서트홀을 시작으로 울산, 대구, 김해, 고양을 거쳐 9일 서울 피날레 공연으로 마무리된다. 특유의 온화하고 부드러운 연주와 장르를 넘나드는 폭넓은 레퍼토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유러피언 재즈 트리오’가 직접 편곡한 메이플스토리 OST를 연주한다.
김유원 지휘자가 이끄는 ‘아르츠 챔버 오케스트라’와 협연해 풍성한 무대를 꾸밀 예정이며 ‘에레스 수련의 숲’, ‘소멸의 여로’, ‘꿈의 도시 레헬른’ 등 리드미컬한 재즈 감성을 입은 메이플스토리 대표 테마곡을 즐길 수 있다.
넥슨 강원기 메이플스토리 총괄 디렉터는 “음악 공연과 같이 메이플스토리 IP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다채로운 경험과 재미를 선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심포니 오브 메이플스토리는 7월부터 서울, 부산, 대전, 익산, 인천, 여수, 대구 등 7개 도시에서 13회차의 공연을 진행해 총 1만 7083명의 관객을 모집했다.
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gggah@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쿨존 도로에 大자로 누운 아이들…‘민식이법 놀이’ 충격[e글e글]
- 여성 일행이 옆 테이블 합석했다고 흉기난동…1명 사망, 3명 부상
- ‘이재명 세트’ 꺼내든 與 “매일 아침 공무원이 샌드위치·컵과일 준비”
- “말투 왜 그래?” 막대로 손님 눈 때려 시력잃게 한 계산원 실형
- 스무디에 ‘이 과일’ 섞지 마세요…“항산화 효과 떨어져”
- 이재명, 30일 檢출석 거부…“9월 본회의 없는 주에 가겠다”
- 경찰 “‘연필 사건’ 학부모, 교사에 갑질 혐의 발견 못해”
- 대통령실, 천안함 티셔츠 자체 제작…내부 행사 단체복으로
- “30분 서서자는데 7600원”…日 카페에 등장한 ‘수면 캡슐’
- ‘허벅지 돌로 찍기’ 사망 사건, 제3자 ‘가스라이팅’ 범죄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