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사노조 “서이초 교사 49재 집회 불법 규정한 이주호 장관 사퇴하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교사노동조합이 서이초 사망 교사 49재 집회를 불법으로 규정한 이주호 교육부 장관의 사퇴를 촉구했습니다.
서울교사노조는 이어 "수업일수가 변하지 않는 재량휴업, 회복을 위한 교사들의 병가 등을 불법으로 규정하는 교육부 장관의 발언으로 인해 교육 현장은 혼란의 상태가 됐다"며 "추모와 회복을 위한 9월 4일의 의미를 퇴색시킨 이주호 장관은 대한민국 교육을 이끄는 자리에서 물러서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교사노동조합이 서이초 사망 교사 49재 집회를 불법으로 규정한 이주호 교육부 장관의 사퇴를 촉구했습니다.
서울교사노조는 오늘(28일) 성명서를 통해 “9월 4일 단 하루를 통해 희생된 교사들을 추모하고 집단 트라우마를 회복하려고 한다”라며 “스스로를 치유하고자 하는 이들의 마음을 불법으로 규정하는 교육부 장관을 규탄한다”고 밝혔습니다.
서울교사노조는 이어 “수업일수가 변하지 않는 재량휴업, 회복을 위한 교사들의 병가 등을 불법으로 규정하는 교육부 장관의 발언으로 인해 교육 현장은 혼란의 상태가 됐다”며 “추모와 회복을 위한 9월 4일의 의미를 퇴색시킨 이주호 장관은 대한민국 교육을 이끄는 자리에서 물러서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서울교사노조는 “이주호 장관은 수많은 교사들의 죽음 및 상처, 교실 붕괴를 방관했다”며 “그간 교원의 정당한 교육활동을 지켜주지 못한 책임을 통감하고 물러나라”고 덧붙였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한승연 기자 (hanspond@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오늘부터 전국 비…11호 태풍 ‘하이쿠이’ 발생
- “해면 노랗게 보이는 건 조수 흐름 강해서”…‘도쿄전력 공개 수치’ 정부 브리핑
- 청년 3명 중 1명만 ‘결혼 긍정적’…80%는 ‘비혼 동거 찬성’
- “정체 모를 냄새에 구토”…범인은 ‘화학 전공’ 중국인 유학생 [현장영상]
- 육군 코브라 헬기 ‘프로펠러 분리’ 사고…동일 기종 운항 중지
- [영상] 한국 배드민턴 새역사, 안세영 리액션도 금메달
- 비바람 불면 생각보다 위험한 OO…매년 5천건이나 피해
- 대통령실, ‘우리 수산물’ 1주일간 청사 구내식당 제공 [오늘 이슈]
- ‘주택가 흉기 위협’ 피의자 “타인 해칠 의도 없었다”
- “킹크랩 배딱지 보고 깜짝”…신종 ‘바가지’ 논란 [잇슈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