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두랩스, 베트남 최대 스타트업 경진대회에서 글로벌 톱5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듀테크 기업 호두랩스가 베트남 최대 스타트업 경진대회인 '이노엑스(InnoEx) 2023'에서 글로벌 톱5 스타트업으로 선정됐다.
이노엑스 2023에서는 글로벌 스타트업 경진대회 외에도 베트남 최대 경제인 포럼인 베트남 CEO 포럼, 그린 생태계 촉진을 위한 그린 이노베이션 써밋 등 다양한 행사가 동시에 열렸다.
이중 50개 글로벌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지난 주 24일과 25일 양일간 베트남 호치민에서 본선이 열렸고 최종 톱5가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듀테크 기업 호두랩스가 베트남 최대 스타트업 경진대회인 '이노엑스(InnoEx) 2023'에서 글로벌 톱5 스타트업으로 선정됐다.
이노엑스는 베트남을 비롯해 동남아시아 스타트업 생태계를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기관인 BSSC가 주관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행사로 2012년 시작돼 올해 11번째 행사를 개최했다.
이노엑스 2023에서는 글로벌 스타트업 경진대회 외에도 베트남 최대 경제인 포럼인 베트남 CEO 포럼, 그린 생태계 촉진을 위한 그린 이노베이션 써밋 등 다양한 행사가 동시에 열렸다. 34개국에서 총 2만명의 관람객, 100여개 언론사, 200여개 투자기관과 200개 스타트업이 참여했다.
호두랩스가 참여한 '스타트업 휠(Startup Wheel) 2023' 스타트업 경진대회에는 총 2116개 스타트업이 참가했다. 이중 50개 글로벌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지난 주 24일과 25일 양일간 베트남 호치민에서 본선이 열렸고 최종 톱5가 선정됐다.
한국 기업 중에선 호두랩스와 함께 핀테크 기업 핀투비가 톱5에 올랐다. 또 투니모션과 알파서클 등 총 17개 기업이 톱50에 진출했다.
김민우 호두랩스 대표는 “베트남 시장으로 진입하는 시기에 맞춰 투자자, 교수, 기업인 등 베트남 전문가에게 가능성을 인정받았다”며 “베트남 아이들이 영어의 벽을 뛰어 넘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일에 기여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호두랩스 글로벌 영어교육 서비스인 '베티아잉글리시'는 작년 창업진흥원과 구글에 의해 선정된 창구프로그램에서 톱3에 선정된 바 있다. 최근 베트남 최대의 게임 퍼블리싱 기업인 VTC 온라인과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베트남 시장에 진출했다.
김명희 기자 noprint@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中企 R&D 대수술…터프테크 100억+α 투입
- [러브 디지털, 체인지 코리아]대한민국 디지털 재도약 이룬다...'10대 약속' 캠페인 가동
- [단독]현대차, 2025년 그랜저 PHEV 내놓는다
- 김준형 포스코퓨처엠 사장 “2030년 매출 43조·영업이익 3.4조 목표”
- 카사 부동산 조각투자, 전자증권 시스템으로 전환 개시
- e커머스, 명품 판매 확대…외형·수익성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9월 4일 '공교육 멈춤' 갈등 고조…집회는 철회, 연가·병가 지속
- K-강소기업, 맞춤 솔루션으로 스마트 워크 이끈다
- 폐배터리 장기 보관해 고발당한 中企는 유죄?…미래 모빌리티 모의재판
- 'STO 판 깔기' 토큰증권 플랫폼 구축 가속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