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하게’ 한지민, 작감배 진수
배우 한지민이 ‘힙하게’의 웃음과 감동을 책임지고 있다.
한지민이 출연하는 JTBC 토일드라마 ‘힙하게’는 사이코메트리 초능력이 발휘되는 수의사 봉예분(한지민)과 열혈 형사 문장열(이민기) 콤비가 충청도 무진이라는 작은 동네의 자잘한 생활밀착형 범죄를 공조수사하던 중 연쇄살인사건에 휩쓸리며 벌어지는 코믹 수사 활극. 전국, 수도권 모두 시청률 7.5%(유료 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드라마 1위에 오른 가운데, 한지민은 극중 허당 초능력자 예분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다.
지난 6회에서 예분은 속옷 도난 사건의 범인을 잡으려던 장열의 부탁으로 용의자를 찾기 위해 그의 과거를 확인했다. 그러다 장열을 찌른 범인 박승길(최지혁)이 오히려 장열을 살리기 위해 찔렀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두 사람 사이의 진실을 전하려 했지만 승길이 숨을 거두며 더 이상 기억해내지 못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처럼 공조 수사 과정에서 자신이 가진 초능력보다도 예분의 ‘진심’과 ‘공감’이 더 큰 힘을 발휘하며 웃음 너머의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한지민은 ‘눈이 부시게’(2019)에서도 시간을 되돌리는 능력을 가진 ‘김혜자’ 역을 연기,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평범한 이야기 속에서도 빛나는 감동과 울림을 선사해 시청자들의 ‘인생 드라마’로 회자되며 큰 호평을 받았다. 한지민이 4년 만에 김석윤 감독, 이남규 작가와 재회한 작품 ‘힙하게’ 역시 ‘믿고 보는 작감배(작가, 감독, 배우)’ 임을 입증했다.
‘봉예분’의 옷을 완벽히 입은 한지민의 코미디 연기 소화력은 물론, 극중 귀엽고 사랑스러운 예분의 매력이 배가되어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충분했다. 또한 한지민이 이민기, 수호 등 출연 배우들과 빚어내는 연기 앙상블 역시 작품의 관전 포인트로 작용하고 있다. 시청자들은 때로는 무모하지만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두려움을 무릅쓰고 사건에 뛰어드는, 정의감과 따뜻함으로 똘똘 뭉친 예분이 선사하는 웃음과 감동에 뜨겁게 공감하고 있다.
한편, 망가져도 사랑스러운 봉예분, 한지민이 아닌 봉예분은 상상할 수 없다는 호평을 받고 있는 JTBC 드라마 ‘힙하게’는 매주 토, 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된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