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예원, 위메이드 대상포인트·위믹스 포인트 1위 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예원(KB금융그룹)이 위메이드 대상포인트·위믹스 포인트 랭킹 1위 자리에 올라섰다.
아쉽게 우승 도전에는 실패했지만 이예원은 이번 대회를 통해 위메이드 대상포인트, 위믹스 포인트에서 랭킹 1위로 도약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이예원(KB금융그룹)이 위메이드 대상포인트·위믹스 포인트 랭킹 1위 자리에 올라섰다.
이예원은 27일 강원도 춘천 제이드팰리스 골프클럽(파72/6777야드)에서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시즌 세 번째 메이저 대회 한화 클래식 2023(총상금 17억 원, 우승상금 3억600만 원) 최종합계 10언더파 278타를 기록하며 공동 2위를 차지했다.
아쉽게 우승 도전에는 실패했지만 이예원은 이번 대회를 통해 위메이드 대상포인트, 위믹스 포인트에서 랭킹 1위로 도약했다.
한화 클래식 2023에서 우승하며 통산 5승을 기록한 김수지(동부건설)는 위믹스 포인트 랭킹 10위에 자리하며, 톱10 진입에 성공했다.
위믹스 포인트는 KLPGA 투어 정규대회 공식 기록을 기반으로 산정한 새로운 골프 포인트 시스템으로 총 세 가지의 배점이 합산되는 방식으로 순위가 정해진다.
▲대회 최종 성적 1위부터 10위까지 부여되는 '위메이드 대상 배점' ▲본선 최종 라운드의 성적을 매 홀의 타수별로 환산한 '타수 배점' ▲연속 톱10 진입 및 컷오프 패널티가 주어지는 '추가배점'을 합산한 총 점수가 위믹스 포인트로 산정된다.
시즌 종료 후 위믹스 포인트 60위까지는 총 50만 위믹스(WEMIX 암호화폐) 규모의 상금이 차등으로 지급된다. 1위는 9만 위믹스의 상금을 받는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