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나믹 듀오 “9년 된 ‘에아오’ 역주행, 복권 자랑하는 느낌”(라디오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힙합 듀오 다이나믹 듀오(개코, 최자)가 '에아오(AEAO)' 역주행에 관해 언급했다.
8월 28일 방송된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는 '전설의 고수' 코너로 꾸며져 다이나믹 듀오 멤버 개코, 최자가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박명수가 '에아오'의 역주행을 언급하자 개코는 "저희도 예상 못 했는데 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이 노래를 갖고 놀기 시작하면서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게 됐다"라며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서승아 기자]
힙합 듀오 다이나믹 듀오(개코, 최자)가 ‘에아오(AEAO)’ 역주행에 관해 언급했다.
8월 28일 방송된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는 ‘전설의 고수’ 코너로 꾸며져 다이나믹 듀오 멤버 개코, 최자가 출연했다.
다이나믹 듀오가 2014년 발매한 ‘에아오’는 2023년 8월 기준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아이튠즈 태국 힙합ㆍ랩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했고 글로벌 모바일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 ‘올해의 여름 노래’ 한국 지역 TOP 10에 진입했다.
이날 방송에서 박명수가 ‘에아오’의 역주행을 언급하자 개코는 “저희도 예상 못 했는데 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이 노래를 갖고 놀기 시작하면서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게 됐다”라며 설명했다.
이어 최자가 “태국 차트 1등이고 사우디아라비아 차트 10위권 안에 있다. 20~30개국 차트에 진입했다”라고 덧붙였다. 박명수가 “우리나라 차트에도 있다”라며 말하자 최자는 “우리나라 차트는 좀 천천히 오르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를 들은 박명수는 “아이돌이 차트 상위권을 깔고 있어서 그렇다. 두 분 나가세요. 우리나라를 뜨세요”라고 폭소를 유발했다.
아울러 박명수가 “역주행했을 때 기분이 어땠냐?”라며 질문하자 개코가 “저희가 방송 활동을 많이 안 했는데 이 노래 덕분에 많이 다니고 있다. 복권에 당첨된 걸 자랑하고 다니는 느낌이다”라고 답했다.
박명수가 “그럼 외국에도 가는 거냐?”라며 재질문하자 최자는 “노래는 엄청 인기 많은데 아직 우리를 부르지 않는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사진=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 방송화면 캡처)
뉴스엔 서승아 nellstay87@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강 촬영 중 헬기 추락사고로 사망 故 변영훈 벌써 30년 흘렀다
- 김대호, 떠난 여자 집착 고백 “미련 남아서…전여친 단호해 안전이별”(도망쳐)[결정적장면]
- 김영옥 출연료가 김수미에게, 거액 출연료 실종 사건 (회장님네)
- 허진 “40일 일하고 강남 아파트 구입→방송계 퇴출로 전재산 700원” (마이웨이)[결정적장면]
- 수척해진 고지용 ‘투병 중’ 걱정 불러온 얼굴 결국, 직접 해명 “저는 괜찮아요”(여기가우리
- 나나 차주영 이주빈, 전라→가슴노출 왜 감행했나[스타와치]
- 고우림 “♥김연아도 잔소리하냐고? 음식물쓰레기 때문에…”(미우새)
- 안보현, ♥지수도 놀랄 우월 피지컬…구릿빛 피부에 탄탄 등근육까지
- 허진 “방송 퇴출 후 700원으로 일주일 버텨,남편과 이혼→母 사망에 지쳤다”(마이웨이)
- 무일푼에서 2조 재벌된 웬디 덩, 결혼→이혼 반복하는 악녀 or 스파이?(서프라이즈)[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