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경기도교육감, '학교폭력 교육적 해결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경기남부경찰청 협력' 강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8일 임태희(사진 오른쪽) 경기도교육감과 홍기현 경기남부경찰청이 '전국 최초로 열린 정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학교폭력의 교육적 해결을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경기남부경찰청 등 두 기관이 협력해야 한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28일 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열린 경기남부경찰청과의 '학교폭력 및 청소년 범죄 예방을 통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한 교육청-경찰청 소통 정담회'에서 이 같이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교육청-남부경찰청 소통 정담회
28일 임태희(사진 오른쪽) 경기도교육감과 홍기현 경기남부경찰청이 '전국 최초로 열린 정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경기도교육청 제공
"학교폭력의 교육적 해결을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경기남부경찰청 등 두 기관이 협력해야 한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28일 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열린 경기남부경찰청과의 '학교폭력 및 청소년 범죄 예방을 통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한 교육청-경찰청 소통 정담회'에서 이 같이 밝혔다.
이날 정담회는 학교폭력 피해 경험 연령이 점차 낮아지고, 청소년 범죄가 발생함에 따라 두 기관이 공동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담회에는 남부 권역 학교폭력 담당 장학사, 31개 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 총 110여 명이 참석했다.
정담회에서는 ▲학교폭력 및 청소년 범죄 예방 위한 협업 유공자 표창 ▲양 기관 협업 사례 공유 ▲학교 현장의 어려움 ▲학교폭력 및 청소년 범죄예방 위한 실질적 대안 모색 ▲협업을 뛰어넘는 하나 된 원팀(One-Team)체제 구축에 대해 논의했다.
홍기현 경기남부경찰청장 청장은 “오늘 만남이 학생, 교사, 학교의 안전 확보를 확장하는 새로운 변환점이 될 것”이라며 “큰 흐름 속 결단을 통해 이 자리 만들어주신 교육감께 감사드리며 지속적으로 소통하도록 노력하겠다”말했다.
이에 대해 임태희 교육감은 “교육청, 경찰청 모두 학교의 안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교육을 실천한다는 공통점이 있다”라며 "현장에서 학교폭력 및 청소년 범죄 예방을 위해 애쓰는 학교전담경찰관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강조했다.
임 교육감은 그러면서 “6개 교육지원청에서 화해중재단을 시범 운영하며 학교폭력 문제를 교육적으로 해결하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결과를 기초로 제도 개선, 법 개정까지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교육청과 경찰청 소통의 자리가 전국 최초인 만큼 두 기관이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공동체를 유지하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덧붙였다.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절대 안된다" 만류에도…대기업 나와 매출 6000억 '대박' [김병근의 남다른中企]
- "삼성이 도대체 왜?"…연 48% 고금리로 돈빌린 사연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단백질 풍부해 먹기 좋다"…한국서 새로 개발한 '곤충' 정체
- "스무디 못 마시겠네"…'이 과일' 넣었더니 충격 결과 [건강!톡]
- 1000만원 넣었으면 250만원 벌었겠네…이 주식 정체가?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 "트와이스·에스파·있지·(여자)아이들 온다… K팝 걸그룹, 英 정복"
- '가짜 뇌전증 병역 비리' 송덕호, 오늘 입대…"평생 속죄"
- 뉴진스, 아침에도 굴욕은 없다…명품보다 빛나는 미모
- 시청자들 "편파 방송 '그알' 광고 날려보자"…SBS 어쩌나 [김소연의 엔터비즈]
- "소리 들렸는데…" 50년만의 최대규모 '네스호 괴물' 수색 빈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