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어보브반도체, 中관광객 밥솥 '싹쓸이' 인기폭발..쿠쿠 파트너사 부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 정부가 한국 단체관광을 전면 허용한 가운데 국내 밥솥 브랜드의 인기가 급부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쿠쿠 및 쿠쿠의 대표 파트너사 등의 주가도 장중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유커의 관심을 받은 'IH압력밥솥'이 상당히 많이 팔린 것으로 보인다.
이 가운데 어보브반도체는 쿠쿠전자 등을 주요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어 기대감이 몰리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중국 정부가 한국 단체관광을 전면 허용한 가운데 국내 밥솥 브랜드의 인기가 급부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쿠쿠 및 쿠쿠의 대표 파트너사 등의 주가도 장중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28일 오후 1시 6분 현재 어보브반도체는 전 거래일 대비 3.13% 오른 924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한 매체에 따르면 서울을 방문한 '유커(중국인 단체관광객)'들이 밥솥을 대거 구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쿠쿠전자는 지난달 면세점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592.6% 증가했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유커의 관심을 받은 'IH압력밥솥'이 상당히 많이 팔린 것으로 보인다.
쿠쿠전자는 면세점을 중심으로 판로를 강화하는 등 본격적인 유커 마케팅을 강화하겠다는 속내도 내비쳤다.
중국인 단체관광 허용에 따른 경제적 효과를 추정한 한국은행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4·4분기에만 중국인 입국자수가 220만명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가운데 어보브반도체는 쿠쿠전자 등을 주요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어 기대감이 몰리고 있다. 이 회사는 밥솥 MCU 부문에서 40%, 배터리 충전기에서 51%의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혼 안한게 아니라 못한것"…'문가비 子 친부' 정우성 1년 전 발언 주목
- 이천희 "옛애인 탓…전혜진과 결혼 3년만 위기"
- '성폭행 피살' 엄마 잃은 꼬마…18년간 '사진' 넣고 다니다 검거한 형사
- 이래도 안 닦나요?…휴대전화 현미경으로 들여다보니 충격
- 김병만 전처 "내가 든 사망보험 4개뿐…삼혼 아니라 재혼"
- 이현주 "혀 절단 후 알코올 중독…사이비종교 빠져"
- 1년만에 50㎏ 뺀 남성 "아내가 바람피나" 오해까지 받아..체중감량 비결은? [헬스톡]
- "개X끼들이야 말이야"…이봉원, 故이주일에게 혼났던 사연?
- "역겨워 다 게워냈다" 배달음식서 나온 치간칫솔…사장 "재사용 아냐"
- 진시몬 "막내아들 심장마비 사망…가는 모습도 못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