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어보브반도체, 中관광객 밥솥 '싹쓸이' 인기폭발..쿠쿠 파트너사 부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 정부가 한국 단체관광을 전면 허용한 가운데 국내 밥솥 브랜드의 인기가 급부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쿠쿠 및 쿠쿠의 대표 파트너사 등의 주가도 장중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유커의 관심을 받은 'IH압력밥솥'이 상당히 많이 팔린 것으로 보인다.
이 가운데 어보브반도체는 쿠쿠전자 등을 주요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어 기대감이 몰리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중국 정부가 한국 단체관광을 전면 허용한 가운데 국내 밥솥 브랜드의 인기가 급부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쿠쿠 및 쿠쿠의 대표 파트너사 등의 주가도 장중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28일 오후 1시 6분 현재 어보브반도체는 전 거래일 대비 3.13% 오른 924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한 매체에 따르면 서울을 방문한 '유커(중국인 단체관광객)'들이 밥솥을 대거 구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쿠쿠전자는 지난달 면세점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592.6% 증가했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유커의 관심을 받은 'IH압력밥솥'이 상당히 많이 팔린 것으로 보인다.
쿠쿠전자는 면세점을 중심으로 판로를 강화하는 등 본격적인 유커 마케팅을 강화하겠다는 속내도 내비쳤다.
중국인 단체관광 허용에 따른 경제적 효과를 추정한 한국은행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4·4분기에만 중국인 입국자수가 220만명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가운데 어보브반도체는 쿠쿠전자 등을 주요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어 기대감이 몰리고 있다. 이 회사는 밥솥 MCU 부문에서 40%, 배터리 충전기에서 51%의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열, 폐섬유증 투병 중 사망선고 고백 "대소변 못가려…섬망증세까지"
- 재산 2조설 염경환, 하루 술값 천만원?…"차 6대 있다"
- 23세 英 여성, 다섯 번째 임신…의사 경고에도 피임 안 해, 왜?
- "한 집에 한 침대 쓴다"…쌍둥이 형제와 연애 중인 여성
- 채은정 "어머니만 3명…아버지에게 마음 닫았다"
- "이혼 부부 호텔방 함께 갔다가 체포"…말레이 '칼왓' 혐의 뭐길래
- 서장훈도 경악…16살 딸 번호 사채업자에 판 아빠
- 현주엽 아들 "정신과 폐쇄병동 3번 입원…정신과는 새장"
- 음주운전·폭행 전과 6범…임성근 "무지한 과오, 가족 비난은 멈춰달라"
- 여장하고 동료 집 들어간 中 남성…"돈 자랑 혼내주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