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인재 육성 장학금 기탁 잇따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도는 28일 남해종합건설과 에드가진도가 전남의 인재 육성을 위해 각각 5천만 원과 3천만 원의 장학금을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남도청 귀빈실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김영록 도지사, 김형석 남해종합건설 대표, 성명준 에드가진도 대표, 유호규 건설교통국장 등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전남)=김경민기자]전남도는 28일 남해종합건설과 에드가진도가 전남의 인재 육성을 위해 각각 5천만 원과 3천만 원의 장학금을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남도청 귀빈실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김영록 도지사, 김형석 남해종합건설 대표, 성명준 에드가진도 대표, 유호규 건설교통국장 등이 참석했다.
남해종합건설은 토목, 건축, 조경, 환경 등 건설 분야에서 30년 간 기술력과 노하우를 축적해온 중견 건설업체다. 김형석 대표는 전남도 자원봉사센터 이사장으로 재임 중이며 지난 2020년에는 전남자원봉사센터에 3천 300만 원 상당의 업무 차량을 기증하는 등 지역 사회에 지속적으로 공헌하고 있다.
㈜에드가진도는 남악 신도시 건설 초창기부터 아파트와 오피스텔 건립을 주도해왔으며, 도휘(주)의 자회사로 목포를 연고로 하고 있다. 지난 2022년에는 진도 녹진관광지에 호텔과 리조트 조성을 위해 전남도와 2천억 원대의 투자협약을 체결하며, 지역 내 일자리 창출과 관광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김영록 지사는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기탁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지역 인재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장학사업을 추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km9971@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석화, 뇌종양 투병 중… “자연요법 치료 전념”
- 서정희 "서세원에 미련있었다"…사망 며칠전 전화
- 카페서 음란행위한 40대 男 모친 “젊은 애니까 봐줘”
- "내 딸 죽인 흉악범과 숨 쉴 수 없다"…가해자가 된 유족[이현정의 현실 시네마]
- 고우림 "김연아 보다 연하지만 용기 있게 고백"
- 추성훈 "딸 사랑이 사춘기…자고 있을 때만 뽀뽀"
- 오정연, 몸무게 49.9㎏대 인증…"두 달 만에 체지방률 6%감소"
- 김우빈, 고인된 팬 추모 "내 팬이어서 정말 감사"…조문·화환
- 정유라, 김윤아 日오염수 규탄에 “안 창피하냐? 공부하고 반대해라”
- "말 잘했다" vs "실망했다" 김윤아 '오염수 비판'에 누리꾼 갑론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