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스마트빌리지' 무인 드론으로 방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증평군은 스마트빌리지 무인 드론 방제사업이 순조롭게 추진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증평읍 사곡1리, 도안면 노암리, 송정리 일원 중 무인 드론 방제를 신청한 238개 필지 18만여 평에 대해 지난 7월 말 1차 벼 병해충 집중 방제를 시작으로 이달 25일 2차 방제까지 스마트빌리지 1차년도 실증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 증평=이주현 기자] 충북 증평군은 스마트빌리지 무인 드론 방제사업이 순조롭게 추진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증평읍 사곡1리, 도안면 노암리, 송정리 일원 중 무인 드론 방제를 신청한 238개 필지 18만여 평에 대해 지난 7월 말 1차 벼 병해충 집중 방제를 시작으로 이달 25일 2차 방제까지 스마트빌리지 1차년도 실증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무인 드론을 활용한 벼 병해충 방제 서비스는 벼 병해충 방제작업을 무인 자동화해 농촌 노동력의 고령화에 따른 인력 부족을 해결하고, 폭염 속 병해충 방제 고충을 해소해 농업인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사업이다.
증평군은 올해 실증에 따른 드론 비행 데이터를 토대로 무인 방제 시스템 안정화 및 고도화를 거쳐 증평군에 적합한 자율 농작업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전국 최초로 증평군이 실증하는 무인 드론 방제 서비스의 1차년도 실증결과를 바탕으로 기술 고도화와 정밀화를 추진해 선도적 미래농업 증평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대표 1년<상>] 민주당 손발 묶은 '사법리스크'
- [이재명 대표 1년<하>] 당 문제 늦장 대응…"리더십 구경도 못 해"
- [단독] ‘구독자 상대 100억 사기’ 유튜버 유정호, 징역 2년 6개월
- '등산로 흉기' 너클 이틀 만에 수중에…소지·착용도 무제한
- WSJ "엔비디아 손잡은 SK하이닉스, AI 초기 승자로 부상"
- [강일홍의 클로즈업] K팝 또 유사성 논란, '표절시비'는 신중해야
- 경찰, LH본사 압수수색…'수서 아파트 철근 누락' 관련
- [대전환 AI시대⑬] "누구나 경험하는 금융 AI…수요 기반 전략은 필수"
- '놀면 뭐하니?' 개편 두 달…입소문 타고 예전 폼 되찾을까[TF초점]
- 김우빈, 팬 장례식 조문…유족 "언니 여한 없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