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자율방범대 매일 순찰한다…"무차별 범죄 상황 나아질 때까지"
한류경 기자 2023. 8. 28. 12:07
최근 잇따르는 무차별 범죄에 대응하기 위해 서울 자율방범대가 순찰 활동을 강화합니다.
오늘(28일) 서울시 자치경찰위원회는 지난 25일 '자율방범 활동 강화 긴급 현안회의'를 열고 자율방범 활동 강화 방안을 논의하고 특별치안활동 추진 상황을 공유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회의에는 서울 자치경찰위원회와 자율방범연합회, 서울경찰청이 참석했습니다.
회의에서는 동 단위로 조직된 자율방범대의 자체 순찰과 자치구별로 조직된 자율방범연합대의 합동순찰을 기존 주 2~3일에서 주 7일로 늘리기로 했습니다.
서울시 자치경찰위원회 자치경찰총괄과 관계자는 JTBC 취재진과의 전화 통화에서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매일 하기로 했다"며 "아마 이번 주부터 시행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김학배 서울시 자치경찰위원장은 "서울시 자율방범대가 시민 일상의 평화를 되찾을 때까지 강화된 범죄예방 활동을 선도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신윤재 서울시 자율방범연합회장은 "자율방범연합대와 자율방범대가 지역을 더 잘 아는 만큼 서울시 자치경찰위원회, 서울경찰청과 상호 협력해 치안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JTBC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잿더미' 하와이 또 산불…"지체 말고 피신을" 한때 대피령
- 대통령실, 구내식당에 우리 수산물 제공…"국민 안심소비 취지"
- 미국 플로리다서 대낮에 총격…흑인 3명 숨져
- 시속 104km, 가장 느린 '커브'로 삼진…류현진 시즌 3승
- '동료가 먼저' 주장 손흥민의 헌신…토트넘 리그 선두로
- [단독] 명태균 "국가산단 필요하다고 하라…사모한테 부탁하기 위한 것"
- 투표함에 잇단 방화 '충격'…미 대선 앞두고 벌어지는 일 | JTBC 뉴스
- 기아의 완벽한 '결말'…우승에 취한 밤, 감독도 '삐끼삐끼' | JTBC 뉴스
- "마음 아파도 매년 올 거예요"…참사 현장 찾은 추모객들
- 뉴스에서만 보던 일이…금 20돈 발견한 경비원이 한 행동 | JTBC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