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 CKO와 함께 하는 ‘스마트 미션 세미나’ 개최

남궁선희 매경비즈 기자(namkung.sunhee@mkinternet.com) 2023. 8. 28. 11:5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9월 4일 ‘The Smart Mission 세미나’가 PMI(Project Management Institute: 미국 PM협회) Asia Pacific과 PMI 한국챕터 주최로 서울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세미나는 특별히 전 NASA(미국 항공 우주국, 이하 ‘나사’) CKO(Chief Knowledge Officer, 지식경영 최고 임원)이자 현 PMI의 전략 고문(Strategic Advisor)인 에드 호프만(Ed Hoffman)박사가 30년 넘게 근무한 경험에서 얻어진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자리이다.

에드 호프만 박사는 “오늘날 성공은 지식, 혁신, 학습 및 신뢰와 같이 눈에 보이지 않는 것들에 달려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거대하고, 빠른 속도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무한한 미래의 가능성을 내다본 역동적인 지식 역량과 집단 지성이 필요합니다. 조직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프로젝트, 기술, 그리고 인적 자원의 역량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역량들에는 리더십, 지식, 신뢰 그리고 다양성을 존중할 줄 아는 문화가 반드시 그 중심에 자리잡고 있어야 합니다. 미래를 고민하고, 성공적인 조직과 프로젝트를 위해 필요한 역량이 무엇일지 알아보고, 이를 설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이번 세미나를 통해 같이 토론해 볼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PMI 한국챕터 김정수 회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업계 최고의 경영진으로부터 최신 지식(The Future of Work)을 습득하고, 최신 프로젝트 관리 사례(project management practices)를 접하며, 업계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킹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 참가 신청은 PMI 한국챕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사진 제공=PMI 한국챕터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