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논, 새로운 프리미엄 무선 이어폰 `펄 프로(PerL Pro)`와 `펄(PerL)` 출시

장환순 2023. 8. 28. 11: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데논의 신형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펄 프로(PerL Pro)'와 '펄(PerL)'이 29일 출시된다.

펄 프로와 펄은 마시모 AAT(Masimo Adaptive Acoustic Technology)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청력을 자동으로 측정해 청력 프로필을 생성하고, 그에 맞춰진 개인 맞춤형(Personalized Listening) 사운드를 제공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데논의 신형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펄 프로(PerL Pro)'와 '펄(PerL)'이 29일 출시된다.

펄 프로와 펄은 마시모 AAT(Masimo Adaptive Acoustic Technology)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청력을 자동으로 측정해 청력 프로필을 생성하고, 그에 맞춰진 개인 맞춤형(Personalized Listening) 사운드를 제공한다. 마시모 AAT는 이음향방사(Otoacoustic Emissions)와 주파수 응답(Frequency Response)의 원리를 이용해 사용자의 귀에 다양한 테스트 톤을 발생시키고 이 소리를 들었을 때 달팽이관의 외유모세포가 반응해 발생시키는 소리 에너지를 측정한다. 이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청력 프로필을 생성하는 해당 기술은 난청의 조기 진단 및 신생아와 유, 소아의 청력 검사에도 사용되는 기술이며, 기존의 타사 제품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데논의 독자적인 최신 사양으로 알려져 있다.

펄 프로는 10mm 로우 디스토션 티타늄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탑재했고, 퀄컴(Qualcomm)의 최신 aptX Lossless 코덱을 탑재해 무선 블루투스로 CD 퀄리티의 고음질 음원의 전송이 가능하다. 또한 Dirac Virtuo 기반의 공간음향(Spatial Audio) 기능으로 일반적인 스테레오 음악을 들을 때에도 위, 아래와 사방에서 소리가 들리는 듯한 3D 오디오의 경험을 제공한다.

펄 프로는 퀄컴 aptX Voice 기술을 통해 32kHz의 광대역 통화 음질을 제공하며 이어버드당 골전도 마이크 1개를 포함, 총 4개의 마이크를 탑재해 우수한 통화 품질을 구현한다. 주변의 상황에 반응하여 소음을 줄여주는 반응형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제공한다. 한 번 충전시 최대 8시간 사용 가능하며, 충전 케이스를 이용하면 24시간을 추가로 충전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최대 32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빠른 충전 기능을 지원해 5분 충전시 1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펄 프로는 멀티포인트 기능을 제공해 스마트폰과 컴퓨터에 동시에 연결해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4가지 사이즈의 실리콘 이어팁, 1개의 폼팁, 2가지 윙 어태치먼트를 제공해 다양한 사용자의 귀 사이즈를 배려했고 5밴드 EQ와 몰입 모드를 통한 사용자 취향의 사용자 설정이 가능하다. 펄 프로와 펄 제품은 사운드픽을 통해 구매 및 문의가 가능하다.

장환순기자 jangh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