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23 갤럭시 폴드컵’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Z폴드5를 활용한 라이엇 게임즈의 고성능 모바일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와일드 리프트' 대회를 개최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폴드5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대회 '2023 갤럭시 폴드컵'(Galaxy Fold Cup)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Z폴드5를 활용한 라이엇 게임즈의 고성능 모바일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와일드 리프트’ 대회를 개최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폴드5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대회 ‘2023 갤럭시 폴드컵’(Galaxy Fold Cup)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2023 갤럭시 폴드컵은 리그 오브레전드: 와일드 리프트를 갤럭시Z폴드5의 대화면을 통해 더욱 생생하고 몰입감 있게 플레이하며 우승을 겨루는 대회다.
삼성전자는 7월 26일부터 8월 15일까지 삼성닷컴에서 참가 접수를 받아 추첨을 통해 64팀을 선정했다. 이후 갤럭시 스튜디오 플립사이드 마켓엥서 예선전을 진행해 최종 8팀을 선발, 8월 27일 잠실 e스포츠 전용 경기장에서 8강전을 시작으로 최종 우승팀을 가렸다. 이번 대회는 세계적인 프로게이머 페이커가 결승전 해설과 함께 관객과 질의응답, 현장 관람객과 기념 촬영 등 소통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현장에서 큰 호응을 받았다.
2023 갤럭시 폴드컵에서 우승한 OZG팀 도진호 선수는 “갤럭시Z폴드5의 대화면을 통해 전략적인 팀플레이가 가능했고, 게이밍 성능 덕분에 몰입감 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대회는 삼성 코리아 유튜브, 아프리카TV 등을 통해 생중계 됐고 누적 21만명 이상이 시청하며 관심을 받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2023 갤럭시 폴드컵은 갤럭시Z폴드5만의 압도적인 게임 성능을 더 많은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대회”라며 “갤럭시Z폴드5와 함께 더욱 즐겁고 차별화한 게이밍 경험을 누려 보길 바란다”고 했다. 박혜림 기자
rim@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페서 음란행위한 40대 男 모친 “젊은 애니까 봐줘”
- 추성훈 "딸 사랑이 사춘기…자고 있을 때만 뽀뽀"
- 고우림 "김연아 보다 연하지만 용기 있게 고백"
- 김우빈, 고인된 팬 추모 "내 팬이어서 정말 감사"…조문·화환
- "내 딸 죽인 흉악범과 숨 쉴 수 없다"…가해자가 된 유족[이현정의 현실 시네마]
- "말 잘했다" vs "실망했다" 김윤아 '오염수 비판'에 누리꾼 갑론을박
- 정유라, 김윤아 日오염수 규탄에 “안 창피하냐? 공부하고 반대해라”
- 은퇴 선언 정찬성 “‘코리안 좀비’ 사랑해주셔서 감사”
- 서정희 "서세원에 미련있었다"…사망 며칠전 전화
- 킹크랩 배딱지에 왜 얼음이?…“수산시장 ‘신종 저울치기’ 너무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