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뉴로메카, 美 NSF 인증 획득… 북미시장 진출 소식에 부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협동로봇 제조기업 뉴로메카의 주가가 9%가량 상승했다.
이번 NSF 인증 제품은 협동로봇 '인디7'으로 특수 목적용 식품 가공 처리기기 및 관련 부품에 대한 안전성 인증을 받았다.
박종훈 뉴로메카 대표는 "뉴로메카는 푸드테크 자동화를 성장의 주요 축으로 삼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진행해 다양한 로봇키친 솔루션을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며 "이번에 NSF 인증을 취득하게 돼 빠른 시일 안에 본격적인 미국 시장 진출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8일 오전 11시6분 기준 뉴로메카는 전 거래일 대비 3150원(9.60%) 오른 3만5950원에 거래되고 있다.
뉴로메카는 이날 "미국 위생협회(National Sanitation Foundation·NSF)로부터 특수 목적용 식품 가공 처리기기 및 관련 부품 안전성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NSF는 식품을 취급·가공·보관하는 상업용 기기와 기구 전반의 품질을 검사하는 국제 공인기관이다. 미국국가표준협회(ANSI)와 공동으로 개발한 상업용 식품기기 인증 검사를 진행하며 해당 인증을 받은 제품만이 북미 시장 수출이 가능하다.
NSF 인증은 식재료와 접촉해 오염이 발생할 수 있는 식품 관련 기기를 대상으로 한다. 엄격한 절차를 통해 평가가 진행되기에 NSF 인증을 받은 제품은 글로벌 시장에서 위생과 관련된 안정성·신뢰성을 확보하게 된다.
이번 NSF 인증 제품은 협동로봇 '인디7'으로 특수 목적용 식품 가공 처리기기 및 관련 부품에 대한 안전성 인증을 받았다. 이번 인증을 통해 뉴로메카 협동로봇은 식음료 조리에 최적화된 ▲위생수준 ▲안정성 ▲가격경쟁력 등을 갖추게 됐다.
박종훈 뉴로메카 대표는 "뉴로메카는 푸드테크 자동화를 성장의 주요 축으로 삼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진행해 다양한 로봇키친 솔루션을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며 "이번에 NSF 인증을 취득하게 돼 빠른 시일 안에 본격적인 미국 시장 진출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서진주 기자 jinju316@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실적 움찔 대한항공, 합병 무산 위기 떨쳐낼까 - 머니S
- "나 떨고 있니" 2분기 실적발표 앞둔 저축은행 '긴장' - 머니S
- '42세' 송혜교, 익살표정도 자체발광 꽃미모 '매력 만점' - 머니S
- 에스파, 美 애틀랜타 공연 성료… 네 번째 전석 매진 - 머니S
- 점유율 확대에 실적 개선 기대감↑… SK하이닉스, HBM 수혜 톡톡 - 머니S
- 올해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 배우 이제훈·박은빈 사회자 선정 - 머니S
- 서동주 "엄마 이해 못 하겠다, 故 서세원 돌아와봤자" - 머니S
- 35세 남보라 "청첩장 많이 받아…결혼 하고싶다" - 머니S
- 홍석천이 기내에서 만난 우연… 얼굴천재 가수는 누구? - 머니S
- "난 그렇게 안 살았어"…손지창, 아내와 부부싸움 하다 가출 감행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