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 하반기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중구는 내달 18일부터 '하반기 직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직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은 구민들이 개인의 성장과 더불어 취업 경쟁력까지 얻을 수 있도록 구성된 유망 자격증 취득 과정이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구민들의 직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반기에 이어 한층 보강된 하반기 직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평생학습과 일자리 연계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중구는 내달 18일부터 ‘하반기 직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직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은 구민들이 개인의 성장과 더불어 취업 경쟁력까지 얻을 수 있도록 구성된 유망 자격증 취득 과정이다. 주변에서 손쉽게 접할 수 있는 과정뿐 아니라 전문 분야의 자격증 과정도 포함됐다.
개설되는 과정은 ▲아트플라워 인테리어 지도사 ▲에어컨 살균 세정관리사 ▲한방 건강 차 전문가 ▲MBTI 심리상담사(주/야간) ▲미디어 중독 상담사 ▲분노 조절 지도사로 총 7개다.
교육은 이론수업과 현장실습을 병행하여 실무 중심으로 진행된다.
80% 이상 출석한 수강생은 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고 수료생이 원할 시 관련분야로의 일자리 연계도 가능하다. 중구 일자리플러스센터 등 유관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채용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9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과정별로 교육 기간 및 장소가 달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한 후 신청해야 한다. 수강료는 전액(100%) 지원되고 수업에 필요한 재료비는 반액(50%) 지원된다.
신청은 ‘중구청 홈페이지 > 평생학습 > 평생학습 프로그램 접수’에서 받는다. 홍보물 내 큐알(QR) 코드로 접속해 신청할 수도 있다. 선착순 마감이나 취업 의지가 있는 청년·경력 단절 여성·상반기에 참여하지 않은 구민 등을 우선 선발한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자치행정과 평생학습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구민들의 직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반기에 이어 한층 보강된 하반기 직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평생학습과 일자리 연계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주리 기자 rainbow@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7600원에 30분, 카페서 '꿀잠' 잔다…서서 자는 '수면 캡슐' 등장
- 요즘 유행한다는 '민식이법 놀이'…도로에 드러누운 아이들 '충격'
- 놀고 먹는 '청년 백수' 126만명…절반은 대졸 이상
- “말투가 왜 그래?!” 손님 눈 때려 시력 잃게 한 마트 직원, 처벌은
- '바나나, 다른 과일과 섞어먹지 마세요'…충격적 연구결과, 왜?
- 자우림 김윤아에 '日먹방러' 비꼰 전여옥 ''청산규리'가 롤모델이냐'
- “부모가 단지 연예인이라는 이유로…” 신애라, 아들 학폭 피해 언급
- FIFA, 女선수에 '기습 키스' 스페인축협회장 징계…“90일간 직무정지”
- 모듬회·멍게비빔밥…대통령실, 구내식당 식단 확 바꾼 이유는
- '바리캉男, 피해자와 양다리였다” 3년 사귄 전 여친의 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