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컬 전북] 지역 소식 (무주·진안·완주·임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앵커▶제27회 무주반딧불축제 자원봉사자 발대식이 개최됐습니다.
◀리포트▶[무주]무주반딧불축제 자원봉사자들은 연인원 920명이 행사 기간 쑥뜸과 귀반사, 풍선아트 등 전문봉사활동을 펼치고 주변 청소와 안내, 진행 등을 맡게 됩니다.
"자원봉사자 한 분 한 분의 헌신이 축제를 찾아온 관광객들에게 감동이 되고, 무주반딧불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진안]진안가위박물관이 개관 7주년을 맞아 다음 달 24일까지 특별기획전시회를 마련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제27회 무주반딧불축제 자원봉사자 발대식이 개최됐습니다.
진안가위박물관이 개관 7주년 기념하는 특별기획전시를 열고 있습니다.
우리 지역소식 임홍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무주]
무주반딧불축제 자원봉사자들은 연인원 920명이 행사 기간 쑥뜸과 귀반사, 풍선아트 등 전문봉사활동을 펼치고 주변 청소와 안내, 진행 등을 맡게 됩니다.
발대식에 참석한 자원봉사자들은 결의문을 통해 무주와 반딧불축제를 사랑하는 마음과 그간의 경험을 살려 축제가 더욱 빛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무주반딧불축제는 다음 달 2일부터 10일까지 '자연특별시 무주로의 힐링 여행'을 주제로 열립니다.
[이강우 / 무주군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자원봉사자 한 분 한 분의 헌신이 축제를 찾아온 관광객들에게 감동이 되고, 무주반딧불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진안]
진안가위박물관이 개관 7주년을 맞아 다음 달 24일까지 특별기획전시회를 마련합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세계 여러 나라의 이발가위를 비롯해 포토존 플레이하우스 등이 선보이고 방문객들은 배지만들기, 캐릭터 장난감 놀이 등 다채로운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완주]
완주군립 콩쥐팥쥐도서관이 AI 도서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도서관 측에 따르면 빅데이터에 기반한 인공지능을 활용해 도서 대출이력과 관심분야를 알아내고 취향에 맞는 도서를 검색해 추천한다고 밝혔습니다.
[임실]
임실군이 오수의견관광지 일원에 들어설 반려동물지원센터의 새로운 명칭을 공모합니다.
군은 상징성과 독창성, 대중성을 기준으로 당선작을 선정하고 최우수와 우수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수여하기로 했습니다.
MBC뉴스 임홍진입니다.
영상편집:김관중
영상제공:무주군(최민광), 진안군(정해수), 완주군(김회성), 임실군(최민광)
Copyright © 전주M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이 정도까지였나?.. "잼버리 회의록으로 살펴 본 8일간의 내부 상황"
- 폐석산 인근 악취 호소..알고보니 '고화토'?
- 그늘막에 전기 생산까지.."'태양광 주차장' 조성해
- 경찰 단속아닌 계도로 전환.. 초등 수학여행 가능할 듯
- 전주 '희망더드림 특례보증'..내일(28일)부터 신청 재개
- 현금 영수증 사업자 등 과세특례 기한 폐지 개정안 발의
- 국힘 의원 "조직위 17개월 전 새만금 상황 알고도 국민 기만"
- 익산시, 친환경 장례문화 확산..추모의 집 확대 운영
- 전북도의회, 윤여봉 경제통상진흥원장 후보자 청문보고 채택
- 직업계고-중소기업 취업박람회 9월 19일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