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9월 신입사원 상시 채용..원서접수 14일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차(005380)가 내달 1일부터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9월 신입사원 상시채용 지원서 접수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잡페어와 메타버스 채용설명회는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9월 3일까지 신청하면 참가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잡페어·메타버스 채용 설명회 참가신청 3일까지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현대차(005380)가 내달 1일부터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9월 신입사원 상시채용 지원서 접수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기간은 9월 14일까지다.
이번 채용 분야는 △연구개발 △디자인 △생산·제조 △사업·기획 △경영지원 △IT 등 총 6개로 26개 직무를 대상으로 선발한다.
모집 대상은 국내외 학사 및 석사 학위 취득자 또는 내년 2월 졸업예정자다. 분야별 자격요건과 수행 직무 등의 세부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현대차는 채용 기간 동안 현직자, 인사담당자 등이 참여하는 잡페어와 메타버스 채용설명회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잡페어는 9월 8~10일 사흘간 서울 성수동 복합문화공간 ‘쎈느’(Scene)에서 열린다. 잡페어에서는 △현대차 구성원의 일과 성장, 기업문화를 소개하는 팝업 전시 △현직자와 함께하는 소통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현직자와 함께하는 소통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현장에서는 △현직자와 직무에 대해 이야기하는 ‘리버스 인터뷰’ △현대차 구성원의 성장 스토리를 듣는 ‘팀 현대 토크’ 등이 열린다.
메타버스 채용설명회는 9월 5~6일 온라인을 통해 실시하며 △현직자가 채용 직무를 발표하는 ‘채용 발표회’ △현직자와 지원자가 직무에 대해 소통하는 ‘직무 상담 공간’ △인사담당자와 채용 상담 또는 모의 면접을 진행하는 ‘HR 상담 공간’ △현대차 채용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채용 정보관’ 등의 4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잡페어와 메타버스 채용설명회는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9월 3일까지 신청하면 참가할 수 있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해 7월 도입한 ‘예측 가능한 상시채용’ 원칙에 따라 매 분기별 1일마다 대졸 신입사원을 채용 중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채용은 우수 인재를 확보해 미래 모빌리티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지원자 관점을 고려해 채용 과정을 개선하고 차별화된 채용 콘텐츠를 만들어 우수 인재 확보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다원 (dan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관공으로 위장…전 연인 부모 살해한 대학생, 사형 확정 [그해 오늘]
- 윤세준, 日 여행 중 실종 3달째…현지 주민 “1년에 한두 명 사라져” 언급한 까닭
- "노사연·김훈·장미란 향한 폭력, 그만하자"...'개딸' 겨냥?
- "퉁명스러워 화난다"…편의점 직원 살해하려한 60대
- 얼음 넣은 킹크랩이 13만원?…전문가 “신종 저울 치기” 분노한 이유
- [단독] 경찰 적극 대응 막는 ‘고의 중과실’ 면책 조건 없앤다
- "서이초 '연필 사건' 아닌 다른 학부모 조사"...경찰 '물타기' 비판
- 개미도 떠나고…4만원에 묶인 카카오, 반등은 언제
- '좀비는 마지막까지 좀비였다'...영원한 레전드로 기억될 정찬성
- "살려고 배워요" 열기 뜨거운 호신교육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