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혜성, 조형기·신정환에 이어 '모자이크 굴욕'…방송가 퇴출 수순인가 [SC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송인 조형기, 가수 신정환, 고영욱에 이어 '최장수 아이돌' 그룹 신화의 신혜성이 모자이크 굴욕을 당했다.
하지만 신화의 뮤직비디오에서 신혜성은 모자이크로 처리 됐다.
신혜성 이전에 방송가에서 모자이크로 처리된 연예인들이 있다.
'이경규가 간다'는 2002 한일 월드컵 당시 큰 인기를 누린 방송으로 이경규는 조형기와 함께 출연했지만, 조형기의 얼굴은 모자이크 처리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지현 기자] 방송인 조형기, 가수 신정환, 고영욱에 이어 '최장수 아이돌' 그룹 신화의 신혜성이 모자이크 굴욕을 당했다. 사실상 방송가에서 퇴출 된 이들과 비슷한 행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26일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2'(이하 '살림남2')에서는 현진영이 박남정과 함께 스테이씨 컴백 축하파티를 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날 현진영은 "제가 제자들이 많이 있다"라며 자신이 키운 제자들을 언급했고, 이에 제작진은 보아, 동방신기, 신화 등을 자료화면으로 보였다.
하지만 신화의 뮤직비디오에서 신혜성은 모자이크로 처리 됐다. KBS 측은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빚은 신혜성과 김새론에 대해 지난 4월 한시적 출연 제한 조치를 출연 정지로 변경한 것. 신혜성은 지난 2007년에 이어 지난해 또 음주운전을 했고, 실형은 면했지만 대중들의 싸늘한 시선을 받고 있다.
KBS는 지난 4월 방송출연규제심사위원회를 열고 지난해 12월 한시적 출연 제한 조치 처분을 받았던 김새론, 신혜성은 이번 심사 결과를 통해 방송 출연 정지로 변경했다. 병역 브로커와 공모해 허위 뇌전증 진단을 받아 병역을 기피한 혐의(병역법 위반 등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라비도 진행 중인 재판 결과에 따라 한시적 출연 제한이 해제되거나 방송 출연 정지로 조정될 예정이다.
신혜성 이전에 방송가에서 모자이크로 처리된 연예인들이 있다. 지난 1월 MBC 예능 '라디오스타' 800회 특집에 게스트로 이경규가 출연한 가운데 '일밤-이경규가 간다'가 자료화면으로 활용됐다. '이경규가 간다'는 2002 한일 월드컵 당시 큰 인기를 누린 방송으로 이경규는 조형기와 함께 출연했지만, 조형기의 얼굴은 모자이크 처리됐다.
조형기는 1991년 8월 강원도 정선군에서 만취 상태로 음주운전을 하다가 30대 여성을 차로 치어 숨지게 했지만, 도로 옆 숲에 시신을 유기하고 차에서 잠들었다가 경찰에 의해 체포됐다. 이에 MBC 자체 심의 의견으로 얼굴을 노출시키면 안 되는 '심의 의견 연예인'이 된 것. 조형기는 징역 5년을 선고 받고 가석방 조치가 됐지만, 현재 사실상 방송가에서 퇴출 됐다.
또한 상습 해외 원정도박에 뎅기열 거짓말 논란으로 물의를 빚은 신정환도 방송에서 얼굴을 볼 수 없다. 과거 MBC '라디오스타' 자료화면이 '섹션TV 연예통신'에서 사용됐지만, 신정환의 얼굴은 모자이크 됐다. 신정환은 이후 방송 복귀는 하지 못했으며, 현재 인터넷 방송 등을 통해 근황을 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고영욱도 연예인 첫 전자발찌 착용자라는 불명예로 모자이크의 대상이다. 고영욱은 2010년 7월부터 2012년 12월까지 자신의 오피스텔과 승용차 등에서 미성년자 3명을 4차례에 걸쳐 성폭행 및 강제 추행한 혐의로 구속 기소됐다. 이에 대법원은 징역 2년 6개월의 실형과 신상정보 공개·고지 5년, 위치추적 전자장치(전자발찌) 부착 3년형 등을 선고했다. 이에 다양한 방송에서의 자료화면에서 고영욱의 얼굴은 지워져 볼 수 없게 됐다.
olzllovely@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세원 사망 며칠전 전화 수십통 했다". 서정희, "계속 미련 있었다. 힘 떨어지면 돌아오겠다 생
- 엄정화 "'초대' 활동때 저렇게 예뻤다고? 리즈였네" 미모에 스스로 '감탄' ('엄정화TV')
- 김지민母 "내 딸이 아까워"…김준호, 예비장모님과 첫 독대 점수 공개 ('미우새')[SC리뷰]
- '태국 재벌♥' 신주아, 결혼 9년차 만에 '2세 압박'? "시모가부담 주지 않아 아이 늦어져"
- '차인표♥' 신애라 "연예인 子라고 학폭 당한 아들..피가 거꾸로 솟았다" ('버킷리스트')[종합]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