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비소식…낮 최고 기온 31도[내일날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월요일인 28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가끔 내릴 것으로 보인다.
27일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을 예정이다.
이날 아침 최저 기온은 20~25도, 낮 최고 기온은 22~31도 사이가 될 것으로 보인다.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 확산 및 강수의 영향으로 대기 질이 대체로 청정할 것으로 예상하면서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 전 권역 ‘좋음’ 수준
28일까지 이틀 간 강수량, 수도권 최대 40㎜
[이데일리 황병서 기자] 월요일인 28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가끔 내릴 것으로 보인다.
이날까지 이틀간 예상 강수량을 보면 △서해5도 20~60㎜ △서울·인천·경기 5~40㎜ △강원 영동 20~60㎜ △강원 영서 5~40㎜ △충남북부·충남남부서해안 5~40㎜ △대전·세종·충남남부내륙·충북 5~20㎜ △광주·전남·전북 5~30㎜ △대구·경북·부산·울산·경남 5~40㎜ △울릉도·독도 5~20㎜ △제주도 5~40㎜이다.
이날 아침 최저 기온은 20~25도, 낮 최고 기온은 22~31도 사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오후부터 서해중부먼바다와 서해남부북쪽먼바다에는 바람이 30~60㎞/h(8~16m/s)로 강하게 불겠다. 물결이 1.5~3.5m로 높게 일겠다.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 확산 및 강수의 영향으로 대기 질이 대체로 청정할 것으로 예상하면서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기상청 측은 “이날부터 29일 사이 강수는 저기압의 이동 경로와 강도, 북태평양고기압 가장자리의 위치에 따라 강수 구역과 시점, 강수량의 변동 가능성이 있겠다”며 “앞으로 발표되는 예보와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황병서 (bshwan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검단 지하주차장 붕괴 GS건설, '영업정지 10개월' 처분
- "고미워 코리안좀비!"...정친성 은퇴발표에 UFC 일제히 경의
- [누구집]천상계뷰 맞네…티아라 지연, 신혼집은 어디?
- [단독]'50년 주담대' 칼뺀 당국…대출한도 축소키로
- 충무로역에서 열차·승강장 틈에 아이 빠져
- ‘홍범도 흉상’ 육사 철거 추진…국방부 흉상도 철거할까?
- “담배 맛있습니까? 그거 독약입니다” 이주일의 당부 [그해 오늘]
- 정유정 근황, 반성문만 내리 6번...속내 알고 보니
- 소대장 쫓아가며 “죽여버리겠다” 마구 폭행한 20대, 집행유예
- [UFC 싱가포르]정찬성, 할로웨이에 3라운드 KO패..경기 후 은퇴 선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