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2023년 푸른등대 우미희망재단 인재육성프로그램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장학재단과 우미희망재단은 지난24일 신라스테이 마포에서 2023년 푸른등대 우미희망재단 인재육성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인재육성프로그램은 푸른등대 우미희망재단 기부장학금 장학생 30명을 대상으로 5월 20일에 이어 총 2회 개최되었으며, 장학생의 진로·비전 탐색과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위한 교육 기회를 제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재육성프로그램은 푸른등대 우미희망재단 기부장학금 장학생 30명을 대상으로 5월 20일에 이어 총 2회 개최되었으며, 장학생의 진로·비전 탐색과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위한 교육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인재육성프로그램은 1박 2일로 진행되었으며 장학생의 자아존중감을 향상하고 심리·정서 안정을 위한 팀빌딩 엑티비티, 힐링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가했다.‘
’푸른등대 우미희망재단 기부장학금‘은 산업재해 근로자 가정의 대학생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해 산업재해 근로자 가정의 교육비 부담 경감과 미래인재 양성에 기여하는 한국장학재단의 기부장학사업이다.
2023년에 장학생 30명을 선발해 1인당 200만 원의 생활비 장학금과 100만 원의 꿈이룸 장학금을 지원했으며, 2학기 200만 원의 생활비 장학금을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배성근 한국장학재단 상임이사는“이번 인재육성프로그램을 통해 장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대한 명확성과 올바른 방향 설정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한국장학재단은 대학생들이 안정적인 여건에서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춘석 우미희망재단 사무국장은 “이번 인재육성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진모습을 찾고 진로를 설정하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 “우미희망재단은 청소년의 꿈이 현실이 되도록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정민, 란제리 바디프로필 “말 앞에서 말 근육 과시” [DA★]
- 김종국, 지효 등근육 보고 ‘깜짝’…“비키니 대회 선수 같아” (짐종국)
- 김신영 “월세 1500만원”…모리셔스 럭셔리 호텔 ‘대박’ (다시갈지도) [TV종합]
- “양현석 처벌 바라지 않아” 공익 제보자, 입장 번복하며 눈물 [종합]
- 고우림, ‘♥김연아’와 첫 만남→잔소리까지 대방출 (미우새)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 포기 모르는 박세리 무릎까지 꿇었다…비명+고성 난무 현장 (푹다행)
- “여자라면 먹고 싶다” 정신나간 소리에 방심위 ‘주의’ 결정
- 강제 결혼·임신…‘인간 사육장’에 13세에 감금된 박쀼라메리드 (이말꼭)
- ‘환승연애2’ 김태이 음주운전 사고… 행인 1명 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