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멘탈 700만 돌파…올해 외화 중 최고 흥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 '엘리멘탈'이 700만 관객을 돌파했다.
27일 오전 7시 기준 영화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엘리멘탈(감독 피터 손)이 701만 3518명의 누적관객수를 기록하며 개봉 11주차에 700만 관객을 돌파했다.
2023년 개봉한 외화 영화 가운데 최고 흥행 기록이다.
지난 2019년 개봉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2' 이후 4년만에 국내에서 700만 관객을 동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겨울왕국2 이후 4년 만에 700만 관객 동원
[더팩트ㅣ송주원 기자]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 '엘리멘탈'이 700만 관객을 돌파했다.
27일 오전 7시 기준 영화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엘리멘탈(감독 피터 손)이 701만 3518명의 누적관객수를 기록하며 개봉 11주차에 700만 관객을 돌파했다.
2023년 개봉한 외화 영화 가운데 최고 흥행 기록이다. 지난 2019년 개봉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2' 이후 4년만에 국내에서 700만 관객을 동원했다.
엘리멘탈은 불,물,공기,흙 4원소가 살고 있는 엘리멘트 시티에서 재치 있고 불처럼 열정 넘치는 앰버가 유쾌하고 감성적이며 물 흐르듯 사는 웨이드를 만나 특별한 우정을 쌓는 이야기로 6월 14일 개봉했다.
26일 박스오피스에서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영화 '오펜하이머'가 1위를 차지했으며 '콘크리트 유토피아', '달짝지근해 :7150'이 나란히 뒤를 이었다.
ilraoh@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숏팩트] 일본 오염수 방류 이후 한국에서 벌어진 일들 (영상)
- '오염수 방류' 뒤숭숭한 수산시장…개운치 않은 시민들
- [팩트체크] 서울시사회서비스원, 적게 일하고 많이 버나
- "친삼촌처럼 따랐는데…" 성폭행 피해 20대 여성, 경찰 수사 중 극단 선택
- '캡틴' 손흥민 '위력', 토트넘 첫 연승 견인...팀 내 최고 평점
- [비즈토크<상>] "레시피 추천에서 공문 작성까지"…네이버, '클로바X'로 AI시대 주도
- [대한민국 국회 생산성④] 너무 많은 의원입법…'입법영향분석' 도입 목소리
- '남남' 배우, 그리고 엄마 전혜진[TF인터뷰]
- [내가 본 '뽕사활동'①] 어떻게 왜 모였지? 묘한 조합의 매력
- [현장FACT] '도 넘은 日 팬심'…BTS 뷔, 순식간에 머리채 잡혀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