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예고, 도교육청 인성교육 ‘학교 종소리’·‘인성 캐릭터’ 손수 제작 ‘화제’

김종구 기자 2023. 8. 27. 13:5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음원 작곡→메시지 녹음→인성 캐릭터 창작
경기예고 학생·교원 모든 과정 제작
경기예술고등학교 전경. 김종구기자

 

경기예술고등학교(교장 박경희)가 학교 종소리와 인성 캐릭터를 재학생과 교원이 직접 제작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인성교육 실천을 위해 추진한 경기인성교육 학교 종소리는 유·초등용과 중·고등용 학교급별, 존중·협력·배려·책임의 네 가지 인성 중점 가치를 담아 총 32종이 제작했다.

경기예고는 최근 도교육청 생활인성교육과에서 경기도내 학생과 교원 설문을 통해 선정된 인성 메시지를 기초로 음악과에서 학교 종소리 음원을 작곡하고 연극영화과는 인성 메시지를 녹음했다. 만화애니메이션과는 꽃말과 인성 덕목을 연결한 인성 캐릭터와 인포그래픽을 제작하는 등 인성교육 학교 종소리 개발 전 과정에 재학생과 교원이 직접 주도해 제작했다.

학교 종소리는 ‘내가 소중한 만큼 내 친구도 소중해요’, ‘작은 배려가 행복한 교실을 만들어요’, ‘선생님을 존경하는 마음으로 수업을 시작해요’, ‘내가 한 일에 책임지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같이 존중·협력·배려·책임의 경기 인성교육 중점 가치를 담았다.

서은경 도교육청 생활인성교육과장은 “학생과 교사가 직접 만든 학교 종소리를 보급해 상시적으로 인성교육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 “인성교육 학교 종소리는 경기도내 모든 학교에서 자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경기도교육청 누리집 생활인성교육과 통합자료실에 탑재하도록 했다”고 덧붙였다.

박경희 교장은 “경기도 유일 공립 예술 특수목적고등학교로서 학생과 교원, 학부모 모두가 존중·협력·배려·책임의 가치를 함께 실천하는 경기 인성교육의 실현에 이바지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인성을 겸비한 창의 융합형 미래 예술 인재를 육성함으로써 미래 예술 교육의 중심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지속해서 교육공동체 모두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구 기자 kjg70@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