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6 영케이, 콘셉트 포토 공개…육각형 아티스트 카리스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AY6(데이식스) Young K(영케이)가 새 앨범 콘셉트 포토를 통해 육각형 아티스트의 카리스마를 드러냈다.
Young K는 9월 4일 첫 정규 앨범 'Letters with notes'(레터스 위드 노트)와 타이틀곡 '이것밖에는 없다'를 발매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DAY6(데이식스) Young K(영케이)가 새 앨범 콘셉트 포토를 통해 육각형 아티스트의 카리스마를 드러냈다.
Young K는 9월 4일 첫 정규 앨범 'Letters with notes'(레터스 위드 노트)와 타이틀곡 '이것밖에는 없다'를 발매한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8월 26일 공식 SNS 채널에 첫 번째 티저 이미지를 게재한 데 이어 27일 정오 싱어송라이터 매력을 품은 콘셉트 포토 4종을 추가 공개해 컴백을 향한 기대를 높였다.
사진 속 Young K는 건반에 엎드려 지그시 카메라를 응시하는가 하면 음표가 그려진 악보들을 뒤로한 채 깊은 상념에 빠진 모습으로 눈길을 모았다. 날카로운 눈빛은 더욱 강렬해진 카리스마를 뿜어냈고 고뇌에 잠긴 표정은 보는 이들의 감수성을 자극했다.
신보 정식 발매에 앞서 8월 25일에는 선공개 싱글이자 3번 트랙 'let it be summer'(렛 잇 비 서머)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컴백 열기를 고조시켰다. 여름 끝자락, 선물처럼 등장한 'let it be summer'는 한평생 여름처럼 뜨겁게 살고 싶은 Young K의 마음을 담은 가사로 리스너들과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했다.
Young K는 2023년 가을의 문턱에서 직접 노랫말과 멜로디를 새긴 신곡들을 선보인다. 첫 정규 앨범 'Letters with notes'는 우리말로 '음표로 쓴 편지', '음을 붙인 편지'를 의미한다. 베이시스트, 보컬, 작사 및 작곡가, 라디오 DJ 등 육각형 재능을 뽐내고 있는 그가 선사하는 심도 있는 감성에 기대가 모인다.
타이틀곡 '이것밖에는 없다'는 60년대 말 브리티시 사운드의 클래식한 요소와 80년대 미국 하드 록 발라드의 스트레이트 하면서도 호소력 넘치는 분위기가 매력적인 노래로, Young K가 곡 작업에 참여해 애절한 감정을 표현했다.
한편 Young K는 9월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서울 노원구 광운대학교 동해문화예술관에서 첫 번째 단독 콘서트 'Letters with notes'를 개최하고 관객과 만난다.
정규 1집 'Letters with notes'와 타이틀곡 '이것밖에는 없다'는 9월 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척해진 고지용 ‘투병 중’ 걱정 불러온 얼굴 결국, 직접 해명 “저는 괜찮아요”(여기가우리
- 나나 차주영 이주빈, 전라→가슴노출 왜 감행했나[스타와치]
- 고우림 “♥김연아도 잔소리하냐고? 음식물쓰레기 때문에…”(미우새)
- ‘차인표♥’ 신애라 “子 학창시절 괴롭힘 당해, 피 거꾸로 솟더라”(버킷리스트)
- 이동국 딸들 美 수영장 생일파티, 100달러 든 편지에 입이 떡
- 서동주, 여배우인 척 산책‥외국인 “유명한 분?” 호기심(캡틴킴)[결정적장면]
- 애처가 된 이천수, 母에 “♥심하은 도와줘, 집 비밀번호 누르지 마”(살림남2)
- ‘권상우♥손태영’ 175cm 훤칠 子 공개→딸도 일찍 관리 ‘쭉쭉 마사지’ 루틴(뉴저지손태영)
- 뉴진스 하니 ‘보트피플’ 뭐길래‥이중국적 베트남서 갑론을박
- 브리트니 이혼하자마자 범죄자와 열애? 연하 가정부와 열애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