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2024년 수출컨소시엄사업’ 주관단체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기업중앙회와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기업의 글로벌화와 수출 지원을 위해 업종·국가별 수출컨소시엄을 구성해 해외시장에 파견하는 '2024년 수출컨소시엄 사업' 주관단체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충묵 중기중앙회 무역촉진팀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낸 중소기업들이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수출을 회복하고, 해외시장 트렌드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협동조합 및 업종별 전문 협회·단체들이 적극적으로 사업에 신청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스임차비·물품운송비·통역비 등 경비 70% 이내 지원
중소기업중앙회와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기업의 글로벌화와 수출 지원을 위해 업종·국가별 수출컨소시엄을 구성해 해외시장에 파견하는 ‘2024년 수출컨소시엄 사업’ 주관단체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수출컨소시엄 사업은 중소기업이 해외전시회 및 수출상담회에 참가할 경우 필요한 △부스임차비·장치비 △물품운송비 △통역비 등의 경비를 70% 이내에서 국고 지원해 주는 수출지원사업이다. 특히 이번 수출컨소시엄사업에서는 지난 4년간 코로나19로 중단됐던 해외 바이어 국내 초청 사업을 재개한다.
이번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주관단체는 중소기업협동조합·협회 등 업종별 중소기업 단체, 전문무역상사 등 민간전문기업, 수출유관기관 등이다. 주관단체, 전시회(상담회)가 선정되면 추후 각 주관단체가 각 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다음 달 8일까지 ‘중소기업해외전시포탈’에서 온라인으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이충묵 중기중앙회 무역촉진팀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낸 중소기업들이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수출을 회복하고, 해외시장 트렌드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협동조합 및 업종별 전문 협회·단체들이 적극적으로 사업에 신청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노현섭 기자 hit8129@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모가 단지 연예인이라는 이유로…” 신애라, 아들 학폭 피해 언급
- FIFA, 女선수에 '기습 키스' 스페인축협회장 징계…“90일간 직무정지”
- '바리캉男, 피해자와 양다리였다” 3년 사귄 전 여친의 폭로
- '여기가 미국이야?!'…'팁' 달라는 카페·택시, 매너없는 손님 되기 싫은 당신 [이슈, 풀어주리]
- “숙박 후기 써주면 5만원 드린다”더니…‘리뷰 알바 사기’였다고?
- 와인이 너무 많이 남아돌아…재고 매입에 2800억 쓰는 프랑스
- 트럼프도 찍은 머그샷…빌 게이츠·패리스 힐튼 다양한 표정 보니
- 5년간 해외서 사라진 한국인 41명…11명이 행방 묘연한 이 나라는
- '테이저건으로 부산시장 쏘면 돼?' 예고 글 올린 군인 검거
- 음주운전 5번 적발…또 사고 친 50대男의 '꼼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