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추천주]유커가 돌아왔다…연우·호텔신라 등 주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 단체 관광객의 한국 방문이 본격화하면서 관련 소비주가 이번 주(8월28일~9월1일) 증권가 추전주에 이름을 올렸다.
올 상반기 대비 하반기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면서 주가가 저평가된 종목을 매수하는 것이 투자 방법으로 제시된다.
올해와 내년에 배당금 지급과 자사주 매입 소각 등 총주주이익환원금액이 매해 9200억원에 달할 것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현 주가는 저평가됐다는 분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중국 단체 관광객의 한국 방문이 본격화하면서 관련 소비주가 이번 주(8월28일~9월1일) 증권가 추전주에 이름을 올렸다. 올 상반기 대비 하반기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면서 주가가 저평가된 종목을 매수하는 것이 투자 방법으로 제시된다.
현대제철(004020)도 추전주에 포함됐다. 현대제철은 올해 2분기 영업이익 4651억원으로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하며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다. 4분기에는 중국 철강 수급 개선 및 가격 상승으로 재차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관측된다. 현재 주가 역시 밴드 최하단에 근접한 주가순자산비율(PBR) 0.21배 수준으로 저평가된 상태라는 평가다.
SK텔레콤(017670)은 배당 매력이 부각하며 추천을 받았다. 올해와 내년에 배당금 지급과 자사주 매입 소각 등 총주주이익환원금액이 매해 9200억원에 달할 것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현 주가는 저평가됐다는 분석이다. SK브로드밴드 실적 호조로 대규모 배당금이 유입되고, 기업공개(IPO) 추진도 호재가 될 것이란 분석이다.
유한양행(000100)은 개량 신약과 항암신약 렉라자 등의 매출 증가로 2분기 영업이익이 기대치를 상회한 가운데, 향후 렉라자 1차 치료제 시장 진입 등이 주요 모멘텀이 될 것이란 평가에 추천됐다. 렉라자는 지난 6월30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상피세포성장인자수용체(EGFR) 양성 비소세포폐암(NSCLC) 1차 치료 적응증을 획득하고, 1차 치료제로 보험급여 확대 신청을 완료한 바 있다.
네이버(NAVER(035420))는 인공지능(AI) 사업 경쟁력을 바탕으로 하반기 실적 개선이 전망돼 추천주로 손꼽혔다. 특히 국내에서 성공한 라이브커머스를 패션 플랫폼 포쉬마크에 적용한 ‘포쉬쇼’(POSHSHOW)의 월거래액 1000억원 수준으로 단기 급등하고 있는데, 네이버와 같은 상품검색 및 디스플레이 광고 등을 시작함에 따라 매출이 늘어날 것이란 분석이다. 또한 지난달에는 AI 기술이 접목된 이미지 검색툴을 출시해 트래픽과 매출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봤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50년 주담대' 칼뺀 당국…대출한도 축소키로
- [UFC 싱가포르]정찬성, 할로웨이에 3라운드 KO패..경기 후 은퇴 선언
- [누구집]천상계뷰 맞네…티아라 지연, 신혼집은 어디?
- 女 만난 70대 아버지 ‘황혼동거’, 각서 쓰면 어떨까요[양친소]
- “담배 맛있습니까? 그거 독약입니다” 이주일의 당부 [그해 오늘]
- 잭슨홀 다음은 美 물가·고용…환율, 상승 경계 여전[주간외환전망]
- 서초롯데캐슬 21억, 춘천 임야 낙찰가율 933%[경매브리핑]
- 사고로 쓰러진 노인 깔고 뺑소니한 70대…징역 5년 선고
- 제1082회 로또 1등 “21·26·27·32·34·42번”…당첨금 37억원(종합)
-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X', 7번째 유인우주선 발사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