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대형조형물에 팝업스토어까지…한국거래소, 황비·웅비 앞세워 홍보 강화 나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가 황소와 곰을 형상화해 만든 캐릭터 '황비'와 '웅비'를 앞세워 홍보 강화에 나선다.
거래소는 서울 여의도 등 대형 캐릭터 조형물을 전시하고 팝업스토어도 여는 등 오프라인으로 활동 영역을 넓히는 사업에 착수했다.
25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한국거래소는 이달 '공식 캐릭터 황비·웅비 홍보캠페인 대행 용역' 발주를 했다.
거래소 역시 황소와 곰을 형상화한 캐릭터 황비와 웅비를 제작해 활용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팝업스토어에 대형 공기 조형물 행사 준비 착수…무료 이모티콘 배포도
[헤럴드경제=유혜림 기자] 한국거래소가 황소와 곰을 형상화해 만든 캐릭터 ‘황비’와 ‘웅비’를 앞세워 홍보 강화에 나선다. 거래소는 서울 여의도 등 대형 캐릭터 조형물을 전시하고 팝업스토어도 여는 등 오프라인으로 활동 영역을 넓히는 사업에 착수했다. 친근한 이미지의 캐릭터로 소통해 시장 정보전달 효과를 높이고 사업이미지도 제고하겠다는 구상이다.
25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한국거래소는 이달 ‘공식 캐릭터 황비·웅비 홍보캠페인 대행 용역’ 발주를 했다. 예산은 약 2억원 규모로, 사업기간은 계약일로부터 4개월간 진행된다. 2003년 캐주얼게임 ‘야채부락리’ 출시 당시 인기를 얻었던 ‘쿵야’ 캐릭터 지식재산권(IP)사업을 하는 넷마블 자회사 엠앤비가 낙찰자로 유력한 상태다.
세계 각국의 금융중심지에선 황소와 곰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황소는 뿔을 아래에서 위로 올려받는 듯한 모습 때문에 상승장을 기원하고, 곰은 공격할 때 앞발을 내려치는 모습으로 하락장을 뜻한다. 거래소 역시 황소와 곰을 형상화한 캐릭터 황비와 웅비를 제작해 활용하고 있다. 두 캐릭터는 거래소 블로그와 유튜브를 통해 거래소의 특징과 업무, 역할 등을 소개한다.
하지만 내부에선 여전히 낮은 인지도로 친숙함을 높이기에는 아쉽다는 평가가 나오면서 올해 본격적으로 온·오프라인 활동에 나서기로 했다. 이를 위해 오는 10월 서울 여의도 사옥과 부산 본사에도 ‘황비·웅비 대형 공기조형물이 한시적으로 들어선다. 아직 규모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최대 10m 규모로, 여의도 ‘인증샷’ 명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거래소로 찾아온 시민을 위한 실내 행사도 열린다. 사내 팝업스토어를 열고 황비와 웅비가 담긴 굿즈와 음료도 나누면서 오프라인 활동영역을 넓힌다. 카카오톡 이모티콘도 무료로 배포한다. 또 두 캐릭터에 고유의 스토리를 담은 애니메이션 티저 영상도 제작해 관심도 이끌어내겠다는 방침이다.
거래소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시민과 소통하기 위한 취지에서 계획했다”며 “일반 투자자들이 투자 유의 사항, 교육자료 등을 폭넓게 접촉할 수 있도록 거래소 캐릭터의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밝혔다.
fores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석화, 뇌종양 투병 중… “자연요법 치료 전념”
- 정유라, 김윤아 日오염수 규탄에 “안 창피하냐? 공부하고 반대해라”
- 카페서 음란행위한 40대 男 모친 “젊은 애니까 봐줘”
- 서정희 "서세원에 미련있었다"…사망 며칠전 전화
- 고우림 "김연아 보다 연하지만 용기 있게 고백"
- "내 딸 죽인 흉악범과 숨 쉴 수 없다"…가해자가 된 유족[이현정의 현실 시네마]
- 오정연, 몸무게 49.9㎏대 인증…"두 달 만에 체지방률 6%감소"
- 추성훈 "딸 사랑이 사춘기…자고 있을 때만 뽀뽀"
- ‘법정 출석’ 정유정 "계획범행 아냐…사회에 불만 안 품어"
- 김우빈, 고인된 팬 추모 "내 팬이어서 정말 감사"…조문·화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