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 때문?··· ‘방사능측정기’ 쇼핑 검색어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이 후쿠시마 원자력발전소의 오염수 방류를 개시하면서 방사능 측정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6일 네이버쇼핑에 따르면 전날 기준 인기 검색어 1위에 방사능 측정기가 올랐다.
방사능 측정기는 오염수 방류가 시작된 지난 24일에도 1위를 차지했다.
방사능 측정기를 비롯해 검색어 상위에 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와 관련한 상품들이 줄줄이 포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본이 후쿠시마 원자력발전소의 오염수 방류를 개시하면서 방사능 측정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6일 네이버쇼핑에 따르면 전날 기준 인기 검색어 1위에 방사능 측정기가 올랐다. 방사능 측정기는 오염수 방류가 시작된 지난 24일에도 1위를 차지했다.
방사능 측정기를 비롯해 검색어 상위에 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와 관련한 상품들이 줄줄이 포진했다. 2위와 6위, 7위는 소금, 천일염, 천일염 20㎏이었다. 미리 소금을 사두겠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실제로 천일염 가격은 최근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올랐다. 미역이 4위를 차지했으며 꽃게(8위)와 고등어(9위), 멸치(10위) 등 한국인들이 주로 찾는 수산물이 검색어 순위에서 주를 이뤘다.
이는 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에 대해 우리 국민들의 우려를 나타내는 반증으로 해석된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와인이 너무 많이 남아돌아…재고 매입에 2800억 쓰는 프랑스
- 트럼프도 찍은 머그샷…빌 게이츠·패리스 힐튼 다양한 표정 보니
- 5년간 해외서 사라진 한국인 41명…11명이 행방 묘연한 이 나라는
- '테이저건으로 부산시장 쏘면 돼?' 예고 글 올린 군인 검거
- 음주운전 5번 적발…또 사고 친 50대男의 '꼼수'
- 경찰관 때린 거 봐줬더니 강간 미수…양호석, 2심도 '징역 10개월'
- “우회전 VS 유턴” 사고 났다면 ‘이것’ 따라 과실비율 달라집니다[도와줘요 손해보험]
- 여성 선수에 입맞추더니 '동의받았다'는 스페인축구협회장, 사퇴 거부
- 암 완치되면 안심? 이차암 발생 위험 최대 30%…조기 검진 이렇게 [건강 팁]
- 쉐이크쉑, 파이브가이즈 의식?…바로 100m 옆 개점 '정면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