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C 2023] 다양한 즐길거리 가득한 'BIC' 현장 스케치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3(이하 BIC 페스티벌 2023)'은 26일, 27일 양일간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203종의 게임 출품으로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채로운 즐길거리로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재미가 제공되고 있다.
'BIC 페스티벌 2023'은 'Run Your Indie Spirit'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마라톤을 콘셉트로 하프 코스, 풀 코스, 울트라 코스 총 3가지 부문으로 부스가 나뉘어 있다. 행사장 입구에는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하프 코스 부문이 위치했다. 상대적으로 짧은 시간으로 즐길 수 있는 '머지 앤 블레이드', '길 고양이 이야기2', 'Pa!nt' 등의 방치형 및 퍼즐 게임 등으로 구성됐다.
행사장의 가장 안쪽에는 성취감을 자극하는 울트라 코스가 기다리고 있다. AAA급 게임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높은 그래픽 품질을 가진 게임이나, 방대한 분량의 이야기를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이 준비됐다. 소울라이크 장르급 난이도를 갖춘 게임의 부스들에서 방문객들은 클리어를 위해 헤드셋까지 착용하고 게임에 집중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방문객들에게 부스 선택을 추천하는 '데스티니 인디', 'BIC 페스티벌'의 마스코트를 그려서 전시할 수 있는 '내가 그린 존', 다양한 아이템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등 다양한 부스가 마련됐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