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만원→고작 7만원, 말이 돼?” 헐값 ‘애플워치’ 정체, 알고보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중국 샤오미가 공개한 스마트밴드 '미 밴드8 프로'가 애플워치와 너무 똑같은 디자인으로 논란이 되고 있다.
샤오미가 중국에서 공개한 '미 밴드8 프로'는 전작에 비해 크게 달라진 외관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애플워치8 GPS 45㎜ 모델 출고가는 63만9000원으로 샤오미와 9배 정도 차이가 난다.
중국에서 애플워치의 인기가 높은 가운데 샤오미 역시 유사한 디자인으로 시장 공략에 나선 모습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현일 기자] “애플워치인 줄 알았다?”
최근 중국 샤오미가 공개한 스마트밴드 ‘미 밴드8 프로’가 애플워치와 너무 똑같은 디자인으로 논란이 되고 있다. IT 전문 인플루언서들도 “순간 애플워치를 보는 것 같은 착각이 들게 한다”며 앞다퉈 비교하는 영상을 올리고 있다.
샤오미가 중국에서 공개한 ‘미 밴드8 프로’는 전작에 비해 크게 달라진 외관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사각 디스플레이에 큰 변화를 줬다. 이전까지는 세로로 긴 직사각형 디스플레이의 모습을 고수했으나 이번에 가로를 늘리면서 정사각형에 가까워졌다.
디자인만 보면 애플워치를 떠올리게 하지만 가격은 파격적이다. 실리콘 재질의 시곗줄 제품은 399위안(7만2500원), 가죽 시곗줄은 449위안(8만1000원)이다.
최근 삼성전자가 공개한 ‘갤럭시워치6’ 블루투스 44㎜ 모델이 36만9000원인 점을 고려하면 약 5분의 1 수준이다. 애플워치8 GPS 45㎜ 모델 출고가는 63만9000원으로 샤오미와 9배 정도 차이가 난다.
신제품 발표 행사에 모습을 드러낸 샤오미 창업자 레이쥔 최고경영자(CEO)도 손목에 자사 신제품을 차고 나왔다. 그가 ‘미 밴드8 프로’를 소개하며 큰 소리로 “가장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외치자 장내에서 환호와 함께 박수가 터져나오기도 했다.
샤오미는 ‘미 밴드8 프로’의 심박수 측정과 혈중산소농도의 정확도를 전작보다 개선했다고 강조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1.74인치다. 애플워치8 41㎜ 모델은 1.71인치, 45㎜ 모델은 1.92인치다.
중국에서 애플워치의 인기가 높은 가운데 샤오미 역시 유사한 디자인으로 시장 공략에 나선 모습이다. 제품명은 스마트밴드이지만 스마트워치에 가깝다는 평가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중국 스마트워치 시장은 올 1분기 기준 화웨이(37%)와 애플(35%)이 점령하고 있다. 애플은 특히 애플워치8과 애플워치SE 2022 덕분에 시장점유율 2위를 차지했다. 두 모델은 1분기에 각각 판매량 1위와 3위에 올랐다.
애플은 400달러 이상 제품군에서는 중국 스마트워치 시장의 87%를 차지할 만큼 압도적인 인기를 자랑한다. 샤오미의 시장점유율은 8% 수준이지만 50달러 미만 제품군에서는 1분기 출하량 1위를 차지했다.
joz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인'남궁민, 실패가 없다…사극에 멜로까지, 시청률 10% 돌파
- “스트레스 해소까지?”…주목받는 참외·멜론의 기능성 성분 [식탐]
- “여고생 담배 피는 장면 그대로” 흡연 규제 안 받는 넷플릭스 괜찮을까
- "너 하나 죽이는 건 일도 아냐"…한서희 "YG 처벌 원치 않는다"한 이유는?
- ‘K-팝’ 시스템 세계화 첫 발…하이브, 美 걸그룹 프로젝트에 12만 명 몰려
- 고우림 " 김연아한테 음식물 쓰레기 때문에 잔소리 들어"
- 제11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개막식 성료…코미디 유튜브 대상은 ‘숏박스’
- 식당서 ‘여성 강제추행’ 유튜버 김용호…검찰, 징역 1년 구형
- ‘하트4’ 신민규♥유이수,한겨레♥김지영…최종 두 커플 탄생
- “DJ소다 때처럼” BTS 뷔도 日 나쁜 손에 봉변…여성팬에 머리채 잡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