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저건으로 부산시장 쏘면 돼?" 예고 글 올린 군인 검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 부산시장 테러 예고 글을 올린 현역 군인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기남부경찰청은 26일 부천원미경찰서 사이버수사팀이 국내 커뮤니티 사이트에 부산시장 테러 예고 글을 올린 피의자를 오늘 오전 부산에서 검거했다고 밝혔다.
A씨는 이달 23일 오후 2시 20분께 한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게시판에 "테이저건으로 저기 부산시장인지 뭔지 쏘면 돼?"라는 글을 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 부산시장 테러 예고 글을 올린 현역 군인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기남부경찰청은 26일 부천원미경찰서 사이버수사팀이 국내 커뮤니티 사이트에 부산시장 테러 예고 글을 올린 피의자를 오늘 오전 부산에서 검거했다고 밝혔다.
A씨는 이달 23일 오후 2시 20분께 한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게시판에 “테이저건으로 저기 부산시장인지 뭔지 쏘면 돼?”라는 글을 올렸다. 이에 경찰은 인터넷 주소(IP) 추적 등을 통해 작성자를 특정했고 이날 부산 자택에 있던 20대 A씨를 협박 및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등 혐의로 체포했다. A씨는 “장난으로 글을 올렸다”고 범행을 시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씨가 상근예비역으로 확인됨에 따라 신병을 군 헌병대에 인계했다.
한편 앞서 테러 암시 글이 올라오자 경찰은 부산시청 주변에 순찰차 6대와 형사·기동대 등 50여명을 배치하는 등 보안을 강화했었다.
수원=손대선 기자 sds1105@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찰관 때린 거 봐줬더니 강간 미수…양호석, 2심도 '징역 10개월'
- “우회전 VS 유턴” 사고 났다면 ‘이것’ 따라 과실비율 달라집니다[도와줘요 손해보험]
- 여성 선수에 입맞추더니 '동의받았다'는 스페인축구협회장, 사퇴 거부
- 암 완치되면 안심? 이차암 발생 위험 최대 30%…조기 검진 이렇게 [건강 팁]
- 쉐이크쉑, 파이브가이즈 의식?…바로 100m 옆 개점 '정면승부'
- '죽여버린다' 위치 추적에 흉기 협박한 20대 징역형
- 'SM 가르쳐 줄게” 여중생 밧줄로 묶고 만진 40대 강사…마약까지 먹였다
- 올 추석 '6일 황금연휴'되나…10월2일 임시공휴일 추진
- 라면·김밥 먹을 때 꼭 '이것' 드세요…식약처의 추천 '꿀조합' 왜?
- 신상 '디올' 휘감은 '유퀴즈' 정유미 …가격이 무려 차 한대 값 '2500만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