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내 유일 득점자 황희찬, '강등을 막아라'

이솔 2023. 8. 26. 15: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늑대군단의 위용이 말이 아니다, 악마의 유혹에 넘어간 것도 모자라 이제는 '갈매기'에게 4골이나 얻어맞으며 패배했다.

유일하게 분전 중인 '황소' 황희찬만이 이를 구할 수 있다.

황희찬은 2라운드 브라이튼전에서 후반 10분 0-4로 뒤진 상황에서 기막힌 헤딩골을 넣는 등 팀 내에서 가장 위협적인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

팀의 강등 경쟁을 막기 위해서라도 황희찬의 활약이 그 어느때보다도 필요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황희찬, 울버햄튼 공식 SNS

(MHN스포츠 이솔 기자) 늑대군단의 위용이 말이 아니다, 악마의 유혹에 넘어간 것도 모자라 이제는 '갈매기'에게 4골이나 얻어맞으며 패배했다. 유일하게 분전 중인 '황소' 황희찬만이 이를 구할 수 있다.

26일 오후 11시(한국시간) 황희찬의 울버햄튼은 영국 구디슨파크에서 펼쳐지는 PL 3R 에버튼 원정을 떠난다. 

두 팀의 현 상황은 같다. 오히려 울버햄튼이 더 나은 상황이다.

울버햄튼은 적어도 '리그 무득점'은 벗어났다. 바로 그 주인공이 황희찬이다. 황희찬은 2라운드 브라이튼전에서 후반 10분 0-4로 뒤진 상황에서 기막힌 헤딩골을 넣는 등 팀 내에서 가장 위협적인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시즌 잦은 부상에 시달린 황희찬이지만, 이번 시즌 건강한 모습으로 맹활약하며 주전 경쟁에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하지만 그의 경기력과는 별개로 팀은 2연패를 기록하며 좋지 않은 상황이다. 황희찬을 제외하면 득점은 없다. 울버햄튼이 '건강한 황희찬'의 활약으로 연패의 수렁에서 탈출할 수 있을까.

에버튼은 더 암울하다. 울버햄튼의 경기 기록과 거의 동일하게, 1라운드 풀럼전을 0-1로 패배한 뒤 2라운드 아스톤빌라전을 0-4로 패했다. 황희찬의 득점이 없었다면, 울버햄튼도 같았을 것이다.

양 팀 모두 2패, 5실점으로 부진한 상황에서 이번 경기마저 패한다면 3연패, 강등권으로 내려설 확률이 급격하게 올라간다. 팀의 강등 경쟁을 막기 위해서라도 황희찬의 활약이 그 어느때보다도 필요하다.

'건강한 황소' 황희찬의 활약이 기대되는 23-24 프리미어리그 3라운드 에버튼 대 울버햄튼의 경기는 26일 토요일 오후 11시 스포티비 프라임(SPOTV Prime),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시청할 수 있다.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