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지역 농업 발전 선도하는 '청년창업농협회' 출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정읍시는 24일 제2청사에서 젊은 패기와 열정으로 뭉친 지역 청년농업인 110명이 모여 정읍청년창업농협회(회장 김민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정읍시는 농업인으로서의 가치·자부심 고취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지난 17일부터 9월 1일까지 역량강화교육도 실시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읍 청년 농업인들이 지역 농업 발전을 선도하기 위해 뭉쳐
[더팩트 | 정읍 = 곽시형 기자] 전북 정읍시는 24일 제2청사에서 젊은 패기와 열정으로 뭉친 지역 청년농업인 110명이 모여 정읍청년창업농협회(회장 김민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발대식은 정읍청창농협회 회원들의 생생한 농장운영 영상과 김민수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진행됐다. 이어 이학수 정읍시장의 축사, 윤준병 국회의원 격려사, 김관영 전북도지사의 영상축사 등이 이어졌다.
이학수 시장은 "정읍청창농협회 여러분이 정읍형 농업현장의 주인공이 돼 역할을 잘 수행해 달라"며 "우리의 노력에 따라 앞으로 정읍에 거주하는 청년창업농업이 크게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읍시는 농업인으로서의 가치·자부심 고취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지난 17일부터 9월 1일까지 역량강화교육도 실시 중이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낮 성폭행에 여성 '극한 공포'…"단순 묻지마 범죄 아냐"
- [주간政談<상>] 日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시끌'..."尹의 침묵 의미는?"
- [주간政談<하>] '김남국 징계' 연기한 윤리특위..."국민 눈높이에 맞나?"
- 전 성남시의원 "김문기 모른다는 이재명 황당무계"
- 한국전력 하루 이자만 '70억'…정치인 출신 사장 '구원투수' 될까
- 소녀시대 수영·BTS 지민, 조용한 선행...동반 흥행 '무빙'·'마스크걸'[TF업앤다운(상)]
- [현장FACT] '도 넘은 日 팬심'…BTS 뷔, 순식간에 머리채 잡혀 (영상)
- [주간사모펀드] 칼 꺼낸 이복현, '라임 펀드 사태' 재소환에 각계 후폭풍
- 대한항공도 'K-방산' 강자…"무인기·항공기 제작 선도한다"
- [시승기] 공간 활용도 '엄지척'…최적의 패밀리카 '디 올 뉴 싼타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