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에 우주"…중동·북아프리카 갤워치 '아스트로 에디션'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천체 문화에 익숙한 '중동·북아프리카'(메나·MENA) 시장에 '갤럭시워치6 클래식 아스트로' 한정판 에디션을 25일 출시했다.
2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아스트로 에디션'은 천체 디자인이 그려진 검은색 '갤럭시워치6 클래식' 47밀리미터(㎜) 모델이다.
삼성전자는 7월 출시된 갤럭시 신제품을 다른 지역에서도 특화 제품으로 내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니'에선 수탉 그려진 에디션 판매…지역 특화 전략
(서울=뉴스1) 오현주 기자 = 삼성전자가 천체 문화에 익숙한 '중동·북아프리카'(메나·MENA) 시장에 '갤럭시워치6 클래식 아스트로' 한정판 에디션을 25일 출시했다. 현지 문화를 고려한 지역 특화 전략의 일환이다.
2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아스트로 에디션'은 천체 디자인이 그려진 검은색 '갤럭시워치6 클래식' 47밀리미터(㎜) 모델이다.
별자리를 통해 시간과 방향을 알려주는 고대 천체관측시계 '아스트롤라베'(Astrolabe)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아스트롤라베'는 이슬람교 신자들이 하루에 5번 메카를 향해 기도를 해야 하기 때문에 오랫동안 소중한 도구로 꼽혔다.
이번 에디션은 과거 아스트롤라베로 천체를 연구했던 선구자들의 업적을 기리고자 해와 달의 움직임을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구체적으로 밤과 낮에 따라 워치 페이스(시계 화면) 배경이 달라진다.
또 시계 분침 바늘이 날짜에 따라 초승달에서 보름달이 되도록 UI(유저 인터페이스)가 구성됐다. 시계 다이얼(시곗바늘이 돌아가는 판)에는 나침반 디자인이 들어갔다.
신제품은 삼성전자가 소비 잠재력이 상당한 메나(MENA·Middle East and North Africa)에서 내놓은 단독 모델이다. 출시국은 △아랍에미리트 △쿠웨이트 △카타르 △바레인 △오만 △사우디아라비아 △이라크 △이집트 △요르단 △튀르키예 △모로코다. 다만, 이집트에서는 9월 2일부터 판매된다.
메나 지역은 인구가 전 세계 4분의1(24%)에 달하는 시장이다. 올해 중동 인구는 약 4억8300만명·아프리카 인구는 14억6047만명가량으로 집계된다.
삼성전자는 7월 출시된 갤럭시 신제품을 다른 지역에서도 특화 제품으로 내놨다.
지난달 인도네시아에서 최신 폴더블(화면이 접히는) 스마트폰 갤럭시Z플립5와 폴드5를 각각 '누산타라 에디션'(한정판)으로 출시했다. △폴더블폰 1종 △인도네시아인들이 좋아하는 수탉·클로버 잎이 그려진 작은 가방 △폰 케이스로 구성됐다.
올해 10월에는 중국에서 고위층을 겨냥한 금색 휴대전화 '갤럭시W24'(폴드 형태)와 '갤럭시W24 플립'을 한정 판매할 것으로 점쳐진다.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금색(골드)을 입힌 제품으로, 중국 전용 브랜드 '심계천하'(心系天下·높은 사람이 세상을 걱정한다) 시리즈의 2023년형 버전이다.
'심계천하'는 삼성전자가 차이나텔레콤과 함께 2008년부터 매년 한정 수량으로 내놓는 초고가 휴대전화다. 2012년에는 배우 성룡을 모델로 한 성룡폰(W2013)으로 출시해 화제가 됐다.
woobi12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출산 후 질 봉합하다 바늘 '툭'…18년간 몸 속에 박혀 지낸 산모
- 출산 후 질 봉합하다 바늘 '툭'…18년간 몸 속에 박혀 지낸 산모
- "교실서 담요로 가리고 맨발로 사타구니 문질러…남녀공학 스킨십 어떡하죠"
- "교실서 담요로 가리고 맨발로 사타구니 문질러…남녀공학 스킨십 어떡하죠"
- 여성강사 성폭행 살해 후 성형수술…무인도로 간 '페이스오프' 20대
- 아파트 복도서 전 여친 흉기 살해…'30대 미용사' 신상정보 공개 검토
- "절반은 목숨 잃는데"…난기류 속 패러글라이딩 1분 만에 추락한 유튜버
- 엄지인 아나 "야한 옷 입었다며 시청자 항의 2번…MC 잘린 적 있다"
- "독립한 자식 같아서"…청소업체 직원이 두고 간 선물 '울컥'
- "테이저건은 무서워"…흉기난동男, 문틈 대치 끝 급결말[CCTV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