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유넥스트' 하이브 넥스트 걸그룹 탄생 D-6..데뷔 멤버 6人 기대감 [종합]

이승훈 기자 2023. 8. 26. 08: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JTBC '알유넥스트(R U Next?)' 파이널 생방송 진출자 10인이 공개된 가운데, TOP 6에는 민주(1등), 모카(2등), 영서(3등), 이로하(4등), 지우(5등), 지민(6등)이 이름을 올렸다.

지난 25일 방송된 '알유넥스트' 9회에서는 6라운드 세미 파이널의 1·2차 미션 무대가 전파를 탄 가운데, 'Scrum' 팀(모카·민주·원희·이로하·정은·지우)이 총점 10898점으로 9974점을 받은 'Pride' 팀(샤넬·영서·윤아·지민·지현·히메나)을 924점 차로 이겼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 이승훈 기자]
/사진=JTBC 'R U Next?'
JTBC '알유넥스트(R U Next?)' 파이널 생방송 진출자 10인이 공개된 가운데, TOP 6에는 민주(1등), 모카(2등), 영서(3등), 이로하(4등), 지우(5등), 지민(6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중 모카는 세미 파이널에서 베네핏 총 400점을 획득하며 데뷔권에 처음 이름을 올렸다. 7등은 원희로 6등인 지민과는 단 2점 차였다.

지난 25일 방송된 '알유넥스트' 9회에서는 6라운드 세미 파이널의 1·2차 미션 무대가 전파를 탄 가운데, 'Scrum' 팀(모카·민주·원희·이로하·정은·지우)이 총점 10898점으로 9974점을 받은 'Pride' 팀(샤넬·영서·윤아·지민·지현·히메나)을 924점 차로 이겼다.

세미 파이널 첫 번째 미션은 신곡 대결로 이뤄졌다. 참가자들은 6명씩 2개 유닛으로 나뉘어 'Scrum'과 'Pride' 무대를 꾸몄다. 함께이기에 낼 수 있는 용기, 서로에 대한 믿음을 통해 성장해 간다는 'Scrum'과 한계를 뛰어넘고자 하는 자기 확신의 당당한 태도를 담은 'Pride'로 참가자들은 방송 초반보다 한층 성장한 모습으로 모두를 놀라게 했다. 참가자들이 진정으로 무대를 즐기는 모습에 울컥한 박규리는 "우리가 보고 싶어 하던 아이돌의 힘을 본 것 같다. 마음에 정말 잘 와닿은 무대였다"라고 평가했다.

글로벌 K-POP 미션이 이어졌다. 'Scrum' 팀이 트와이스의 'Feel Special'을, 'Pride' 팀이 아이브의 'ELEVEN' 무대를 선보였다. 데뷔의 문턱에서 참가자들은 개개인의 실력을 보여주면서도 팀의 조화를 위해 디테일한 동작 하나하나까지 맞추며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를 소화했다. 결과는 'Scrum' 팀이 신곡에 이어 글로벌 K-POP 미션에서도 승리를 거뒀다.

이날 방송에서는 지현과 샤넬이 탈락했다. 매 라운드마다 좋은 기량을 보여줬던 참가자들이었기에 경쟁이 그만큼 치열해졌음을 알 수 있었다. 탈락자에 두 사람이 호명된 뒤 아쉬운 마음에 눈물을 보이는 참가자들의 모습도 비춰졌다.

'알유넥스트'는 빌리프랩과 스튜디오잼, 머쉬룸컴퍼니가 공동 제작하며, 하이브 넥스트 걸그룹 멤버를 뽑기 위한 마지막 여정은 9월 1일 금요일 오 8시 50분 JTBC와 일본 아베마 이외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서 동시 생중계된다.

이승훈 기자 hunnie@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