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픽] 짜릿한 스릴… 사륜·레일바이크 액티비티 속으로

정원기 기자 2023. 8. 26. 06: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색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액티비티 여행이 인기다.

사륜바이크와 레일바이크, 카트 등 긴장감 넘치지만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여행지를 소개한다.

에덴밸리 레저모아타운은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카트 체험은 운전면허가 없어도 사전 교육을 받은 후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릴을 느낄 수 있는 액티비티 여행지가 인기다. 사진은 경남 양산시에 있는 에덴밸리 레저모아타운. /사진=한국관광공사(트래블리더 15기 제공)
이색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액티비티 여행이 인기다. 자연 속을 달리며 시원한 바람을 만끽하고 스릴을 느낄 수 있어서다. 사륜바이크와 레일바이크, 카트 등 긴장감 넘치지만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여행지를 소개한다.


에덴밸리 레저모아타운, '바이크·서바이벌 게임' 등 체험활동 풍성


에덴밸리 레저모아타운에서는 사륜바이크와 카트레이싱, 버기카, 페인트볼 서바이벌 게임, 양궁 서바이벌, 루지, 스키캠프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사진=한국관광공사(트래블리더 15기 제공)
에덴밸리 레저모아타운은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사륜바이크와 카트레이싱, 버기카, 페인트볼 서바이벌 게임, 양궁 서바이벌, 루지, 스키캠프 등 액티비티 활동이 마련됐다.

특히 인기 있는 것은 사륜바이크와 버기카 체험활동이다. 10분 정도 작동법을 배우면 능숙하게 운전 가능하다. 이후 영남 알프스의 멋진 경치와 아름다운 호수를 감상하며 짜릿한 경험을 할 수 있다.

혼자 타기 무서운 사람을 위해 2인승 바이크도 구비됐다. 조작에 어려움을 겪거나 겁이 많은 사람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에덴밸리 레저모아타운은 경남 양산시에 자리 잡고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30~저녁 7시 평일과 주말 모두 문을 연다. 이용요금은 액티비티 활동에 따라 다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어흥, 호랑이 입속으로"… 하동레일바이크, 5.2㎞ 코스


하동레일바이크는 코스가 약 5.2㎞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사진은 경남 하동군에 위치한 하동레일바이크. /사진=한국관광공사(트래블리더 15기 제공)
하동레일바이크는 하동 북천역이 폐역되면서 레일바이크로 새 단장한 곳이다. 북천 지역주민공동체인 행복공동체가 운영하고 있다.

이곳은 약 5.2㎞의 코스로 중반에는 바이크가 전동의 힘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힘들지 않게 이용할 수 있다. 터널 안에는 별빛, 무지개, 은하수의 형형색색 조명과 신나는 노래가 어우러져 흥겹게 레일바이크를 즐길 수 있다.

경남 하동군에 위치한 하동레일바이크는 매일 오전 9시~오후 5시30분 문을 연다. 이용요금은 2인승 3만원, 4인승 4만4000원이다.


화암카트체험장, 운전면허 없어도 OK


화암카트체험장의 카트 체험은 운전면허가 없어도 사전 교육을 받은 후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사진은 강원 정선군에 위치한 화암카트체허장. /사진=한국관광공사(트래블리더 15기 제공)
화암카트체험장은 화암 관광단지 내에 있는 익사이팅 레포츠 시설이다. 카트 체험은 운전면허가 없어도 사전 교육을 받은 후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곳은 가족단위 여행객에게 안성맞춤이다. 1인승뿐만 아니라 아이와 동승이 가능한 2인승 카트도 있어 가족과 함께 짜릿한 경험을 할 수 있다.

강원 정선군에 위치한 화암카트체험장은 모든 요일에 문을 연다. 오전 9시30분~오후 5시 이용 가능하다. 이용요금은 1인승 1만2000원, 2인승 1만7000원이다. <자료 출처=한국관광공사>

정원기 기자 wonkong96@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