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트트릭+도움까지 대폭발' 호날두 시즌 첫 '호우' 마네도 멀티골…알 나스르, 시즌 첫 승 달성

서정환 2023. 8. 26. 05: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리스티아노 호날두(38, 알 나스르)가 시즌 첫 해트트릭을 폭발시키며 모처럼 이름값을 톡톡히 했다.

알 나스르는 26일 새벽(한국시간) 사우디 알 와사의 프린스 압둘라 빈 자라위 스포츠시티 스타디움에서 개최된 '2023-24시즌 사우디 프로리그 3라운드'에서 호날두의 해트트릭과 마네의 멀티골에 힘입어 알 타페흐를 5-0으로 대파했다.

두 골을 넣은 호날두는 본격적으로 해트트릭 달성에 열을 올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서정환 기자] 크리스티아노 호날두(38, 알 나스르)가 시즌 첫 해트트릭을 폭발시키며 모처럼 이름값을 톡톡히 했다. 

알 나스르는 26일 새벽(한국시간) 사우디 알 와사의 프린스 압둘라 빈 자라위 스포츠시티 스타디움에서 개최된 ‘2023-24시즌 사우디 프로리그 3라운드’에서 호날두의 해트트릭과 마네의 멀티골에 힘입어 알 타페흐를 5-0으로 대파했다. 개막 후 2연패로 승리가 없었던 알 나스르는 시즌 첫 승을 달성했다.

호날두와 마네 공격진의 활약이 돋보였다. 시즌 첫 골이 터진 호날두는 3골, 1도움을 달성하며 맹활약했다. 호날두는 막판까지 해트트릭을 노리며 기어코 달성했다. 멀티골을 폭발시킨 마네는 시즌 3호골로 호날두와 나란히 팀내 득점 선두에 올랐다. 

호날두는 전반 27분 만에 마네의 선제골을 어시스트하며 활약했다. 전반 38분 드디어 세 경기 만에 호날두의 시즌 첫 골이 터졌다. 탄력 받은 호날두는 후반 10분에 가볍게 한 골을 추가했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두 골을 넣은 호날두는 본격적으로 해트트릭 달성에 열을 올렸다. 호날두가 페널티박스에서 넘어졌지만 심판이 페널티킥을 선언하지 않았다. 호날두는 주심에게 계속 따지며 항의했다. 호날두가 슈팅을 날려 그물을 갈랐지만 오프사이드로 인정되지 않기도 했다.

마네의 추가골도 호날두의 작품이었다. 후반 36분 호날두가 드리블 돌파를 하고 내준 공을 압둘라만 가립이 올렸다. 마네가 헤더로 연결해 멀티골을 뽑았다. 마네는 멀티골을 기록했고, 가립은 멀티도움을 올렸다.

소속팀이 4-0으로 앞서고 있었지만 호날두는 개인의 해트트릭 달성을 원했다. 호날두는 풀타임을 뛰면서 계속 골을 노렸다. 결국 기회는 왔다. 후반 51분 추가시간 동료가 내준 공을 호날두가 가볍게 밀어넣어 해트트릭을 완성시켰다. 

이날 호날두는 3골, 1도움으로 모처럼 이름값을 다했다. 해트트릭 달성 후 호날두는 특유의 '호우 세리머니'를 펼치면서 환하게 웃었다. / jasonseo34@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