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데뷔도 안 했는데…라이즈,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 1위 차지

박윤진 기자 2023. 8. 25. 18: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박윤진 기자] 신인 그룹 라이즈(RIIZE)가 미국 전역으로 방송되는 케이팝 전용 차트쇼 ‘케이팝레이더 (K-POP RADAR)’의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케이팝레이더가 25일 발표한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는 라이즈의 프롤로즈 싱글 ‘메모리즈 (Memories)’가 1위 자리를 차지했다. 라이즈의 ‘메모리즈’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8월 4주차 집계 기간 (2023년 8월 17일 ~ 2023년 8월 23일) 동안 175만 뷰를 기록했다.

또한 케이팝레이더에 따르면 라이즈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해당 일주일 동안 약 15만 2천명 늘었고, 트위터 팔로워는 약 4만 2천명 증가했다. 같은 기간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평균 1만 1천명, 트위터 팔로워는 평균 258명 가량 증가한 수준이다.

이에 대해 케이팝레이더 측은 “놀라운 SNS 화력을 보이며 정식 데뷔 전임에도 1위를 차지했다 ”며 “앞으로의 데이터가 더욱 기대되는 그룹”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주 케이팝레이더가 발표한 위클리 팬덤 차트 TOP 10에는 에스파의 신곡 ‘베러 띵스(Better Things)’가 2위, 스테이씨의 신곡 ‘버블(Bubble)’이 3위로 진입했다. 이어 트리플에스(tripleS)의 ‘걸스 캐피털리즘(Girl’s Capitalism)’이 4위, 그룹 트와이스 멤버 지효의 솔로 데뷔곡 ‘킬링 미 굿(Killin’ Me Good)’은 6위를 차지했다.

[라이즈./ 스페이스오디티]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