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은희·강경민 등 아시안게임 여자 핸드볼 국가대표 선발

김동찬 2023. 8. 25. 18: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시안게임 3회 연속 우승에 도전하는 한국 여자 핸드볼이 9월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할 국가대표 16명을 확정했다.

대한핸드볼협회는 25일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녀 국가대표 명단을 발표했다.

한국 여자 핸드볼은 1990년 베이징 대회부터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대회까지 8차례 아시안게임에서 2010년 광저우 대회 동메달을 제외하고 매번 금메달을 획득했다.

남자 대표팀은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 이후 13년 만에 아시안게임 정상 탈환에 도전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 이룬 여자 핸드볼 대표팀 (영종도=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11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을 이뤄낸 한국 여자 핸드볼 대표팀이 24일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해 꽃다발을 받은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헨리크 시그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여자 핸드볼 대표팀은 전날 일본 히로시마에서 열린 2024 파리 올림픽 아시아 예선 마지막 4차전에서 일본에 역전승을 거두고 11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을 이뤄냈다. 2023.8.24 utzza@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동찬 기자 = 아시안게임 3회 연속 우승에 도전하는 한국 여자 핸드볼이 9월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할 국가대표 16명을 확정했다.

대한핸드볼협회는 25일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녀 국가대표 명단을 발표했다.

23일 일본 히로시마에서 끝난 2024년 파리올림픽 아시아 지역 예선 대회에서 우승, 11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을 달성한 여자 대표팀은 류은희(헝가리 교리), 강경민(광주도시공사), 김민서(삼척시청) 등 주축 선수들을 선발했다.

한국 여자 핸드볼은 1990년 베이징 대회부터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대회까지 8차례 아시안게임에서 2010년 광저우 대회 동메달을 제외하고 매번 금메달을 획득했다.

남자 대표팀은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 이후 13년 만에 아시안게임 정상 탈환에 도전한다. 2014년 인천과 2018년 자카르타에서는 모두 카타르가 금메달을 가져갔다.

남자 대표팀은 9월 1일, 여자 대표팀은 9월 7일부터 충북 진천 선수촌에서 훈련을 시작한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핸드볼 남녀 국가대표 명단]

남자

▲ 감독= 홀란두 프레이타스

▲ 골키퍼= 김동욱(두산) 이창우(한국체대)

▲ 레프트윙= 장동현(SK) 송제우(한국체대)

▲ 레프트백= 이현식(SK) 박영준(인천도시공사) 박광순(하남시청)

▲ 센터백= 이요셉(상무) 강전구(두산)

▲ 라이트백= 김진영(스페인 아데마르 레온) 조태훈(두산)

▲ 라이트윙= 신재섭(하남시청) 하민호(인천도시공사)

▲ 피봇= 구창은(충남도청) 이성민(두산) 박세웅(SK)

여자

▲ 감독= 헨리크 시그넬

▲ 골키퍼= 박조은(광주도시공사) 정진희(서울시청) 박새영(삼척시청)

▲ 레프트윙= 신은주(인천시청) 윤예진(서울시청)

▲ 레프트백= 송혜수(광주도시공사) 조수연(서울시청)

▲ 센터백= 이미경(부산시설공단) 강경민(광주도시공사) 김민서(삼척시청)

▲ 라이트백= 류은희(헝가리 교리) 강은서(삼척시청)

▲ 라이트윙= 김선화(대구시청) 송지영(서울시청)

▲ 피봇= 강은혜(SK) 김보은(삼척시청)

emailid@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