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김영섭 대표 선임…국민연금 '찬성' 결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연금이 오는 30일 KT 임시주주총회를 앞두고 김영섭 KT 대표 선임 안건에 찬성표를 던지기로 결정했다.
국민연금기금 수탁자책임전문위원회는 25일 제11차 위원회를 열어 KT 임시주총 안건에 관한 국민연금의 의결권 행사 방향을 심의했다.
국민연금이 찬성 입장을 정하면서 KT 차기 수장을 둘러싼 혼란은 곧 정리될 전망이다.
국민연금은 지난해 12월 KT 이사회가 구현모 대표를 차기 대표 후보로 결정하자 곧바로 "경선 기본원칙에 부합하지 않는다"며 반대 의견을 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이 오는 30일 KT 임시주주총회를 앞두고 김영섭 KT 대표 선임 안건에 찬성표를 던지기로 결정했다.
국민연금기금 수탁자책임전문위원회는 25일 제11차 위원회를 열어 KT 임시주총 안건에 관한 국민연금의 의결권 행사 방향을 심의했다. 수탁위는 김 대표 선임 건과 함께 이사 선임, 경영계약서 승인, 임원 퇴직금 지급 규정 개정 등 네 개 안건에 모두 찬성하기로 했다.
국민연금은 지난 6월 말 기준으로 KT 지분 7.99%를 보유한 최대주주다. 국민연금이 찬성 입장을 정하면서 KT 차기 수장을 둘러싼 혼란은 곧 정리될 전망이다.
국민연금은 지난해 12월 KT 이사회가 구현모 대표를 차기 대표 후보로 결정하자 곧바로 “경선 기본원칙에 부합하지 않는다”며 반대 의견을 냈다. 이후 구 대표는 중도 하차했다.
황정환 기자 jung@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너무 재밌어요"…5070 신중년들 이곳에 푹 빠졌다 [긱스]
- "추석 선물로 사과는 못 사겠네"…마트 갔다가 놀란 이유
- 영국으로 탈출하는 홍콩 주민들…2년간 12만명
- 中 관광객들 '싹쓸이' 해갔다…인기 폭발한 한국 제품
- EV9 동생 나왔다…기아 'EV5' 디자인 세계 최초 공개
- 고우림 "아내 김연아, 음식물 쓰레기 때문에 잔소리"
- "하와이 산불 주범은 끊어진 전선"…당국, 전력회사 고소
- "블랙핑크 못지않네"…K팝 판 흔드는 '걸그룹'의 정체
- "인기가 예전 같지 않네"…요즘 '러시아인' 푹 빠진 이 술은? [클릭! 세계 산업 속으로]
- 프리고진 사망 '푸틴이 배후' 주장에…러 "완전한 거짓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