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신인' 라이즈, 정식 데뷔 전부터 '케이팝레이더'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인 그룹 라이즈(RIIZE)가 미국 전역으로 방송되는 케이팝 전용 차트쇼 '케이팝레이더 (K-POP RADAR)'의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케이팝 전용 차트 프로그램 '케이팝레이더'가 케이팝 역사 최초로 미국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정규 편성돼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25일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가 발표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신인 그룹 라이즈(RIIZE)가 미국 전역으로 방송되는 케이팝 전용 차트쇼 ‘케이팝레이더 (K-POP RADAR)’의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케이팝 전용 차트 프로그램 ‘케이팝레이더’가 케이팝 역사 최초로 미국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정규 편성돼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25일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가 발표됐다.
이번 주 차트에서는 라이즈의 프롤로즈 싱글 ‘메모리즈 (Memories)’가 1위 자리를 차지했다.
라이즈의 ‘메모리즈’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8월 4주차 집계 기간(8월 17~23일) 동안 175만 뷰를 기록했다.
또한 케이팝레이더에 따르면 라이즈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해당 일주일 동안 약 15만 2천명 증가했으며, 트위터 팔로워는 약 4만 2천명 증가했다. 같은 기간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평균 1만 1천명, 트위터 팔로워는 평균 258명 가량 증가했다.
이에 대해 케이팝레이더 측은 “놀라운 SNS 화력을 보이며 정식 데뷔 전임에도 1위를 차지했다 ”며 “앞으로의 데이터가 더욱 기대되는 그룹”이라고 전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