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이 되는 휴식" 위기의 3위, 고마운 우취→'천적' 사냥 성공, "모처럼 투타 밸런스 맞은 경기"[잠실현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SG 랜더스가 두산 베어스와의 잠실 3연전을 앞두고 라인업에 변화를 줬다.
SSG는 25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두산과의 추신수(지명타자)-박성한(유격수)-최정(3루수)-최주환(2루수)--김강민(중견수)-한유섬(우익수)-하재훈(좌익수)-전의산(1루수)-조형우(포수)로 선발 라인업을 짰다.
SSG 김원형 감독은 경기 전 교체 출전 여부에 대해 "한번 다시 상태를 체크해봐야 한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잠실=스포츠조선 정현석 기자]SSG 랜더스가 두산 베어스와의 잠실 3연전을 앞두고 라인업에 변화를 줬다.
전날 소소한 부상 탓이다. 센터라인의 핵 최지훈과 김성현이 선발 라인업에서 빠졌다. 김강민이 최지훈을, 전의산이 1루수를 맡고, 최주환이 김성현이 비운 2루를 맡는다.
SSG는 25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두산과의 추신수(지명타자)-박성한(유격수)-최정(3루수)-최주환(2루수)--김강민(중견수)-한유섬(우익수)-하재훈(좌익수)-전의산(1루수)-조형우(포수)로 선발 라인업을 짰다. 선발투수는 김광현이다.
최근 주춤하던 최지훈은 이틀 간 우천 취소로 쉬고 나온 전날 24일 문학 NC전에 2번 중견수로 출전, 4타수3안타 2타점 1득점으로 펄펄 날며 7대4 역전승을 이끌었다. 7회말 선두 타자 안타로 3안타 째를 기록한 뒤 최정의 후속 안타 때 2루에서 오버런 됐다 돌아오는 과정에서 무릎에 통증을 느꼈다. 8회초 수비 때 김강민으로 교체됐다.
김성현은 24일 NC전에 9번 2루수로 선발 출전, 2타수1안타를 기록한 뒤 6회초 수비에 앞서 김찬형과 교체됐다.
김원형 감독은 "스윙하는 과정에서 담 증세가 있다고 했다. 지금은 괜찮은 것 같다"고 말해 교체 출전 가능성을 열어뒀다.
김 감독은 전날 활발한 타격전 끝에 승리한 NC을 복기하며 "선발 맥카티가 1회 투런 홈런을 맞았을 때만해도 이러면 안되는데 했지만 그래도 6이닝은 던져줄거라 생각했다. 곧바로 타자들이 점수 뽑아준 것이 승리 원인이었다. (2점을 내준 뒤) 선발 이재학이 우리 상대로 좋아서 1회말 4점은 예상하지 못했다. 신수, 지훈이가 정타 치면서 나가고. 이후 와일드 피치에 동점되며 풀린듯 하다. 초반에 그렇게 내줬지만 어쨌든 맥카티 4실점애도 충분히 제 역할을 해줬다. 모처럼 투타 밸런스가 맞았던 경기였다"고 평가했다.
이재학은 지난 6월10일 SSG전에 선발 등판, 7이닝 2안타 무실점으로 시즌 2승째를 거둔 바 있다. '천적'을 초반부터 공략해 뒤집어 이긴 기분 좋은 경기. 우천 취소로 인한 비축된 체력도 한 몫 했다.
그러면서 "이전 2경기가 우천 취소되면서 투수 로테이션이나 야수진에게 모두 힘이 되는 휴식이 된 것 같다"고 승리 원인을 분석했다.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우종 "피치 못할 사정으로 ♥정다은과 떨어져 생활..마음에 철조망 있지 않나" ('동상이몽2')
- "19살 조카와 불륜한 남편? 헤어져" 서장훈 극대노 "사랑 없으면 죽니?" ('물어보살')[종합]
- 이경규 "딸 이예림 비키니 사진, 내 알고리즘에 떠…말도 못하고 답답" ('나화나')
- '44세' 젝키 고지용 너무 야윈 근황 충격 "아들 승재, 이제 영재 아냐"(여기가 우리집)
- '180억 콘수저' 탁재훈 "아들·딸 만나러 미국행..비즈니스 타고 간다"(돌싱포맨)[종합]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