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션, 간절한 진심의 기적…독립유공자 후손에 9호집 헌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가가 해야할 일을 앞장서서 묵묵히 해낸지 어느덧 3년, 가수 션이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한 9번째 집을 완성해 화제를 모았다.
25일 션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션과 한국해비타트는 지난 24일 충남 보령에서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한 새 보금자리 헌정식을 가졌다.
션은 지난 2020년부터 독립유공자 후손에게 100채의 집을 헌정하는 것을 목표로 기부 마라톤 '815런'을 진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박효실기자] 국가가 해야할 일을 앞장서서 묵묵히 해낸지 어느덧 3년, 가수 션이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한 9번째 집을 완성해 화제를 모았다.
25일 션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션과 한국해비타트는 지난 24일 충남 보령에서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한 새 보금자리 헌정식을 가졌다.
이번에 지어진 9호 집은 김정규 애국지사의 아들 김중정 할아버지에게 헌정됐다. 김 지사는 중국에서 열린 만세 운동에서 행진 시위를 이끌었으며, 1990년 건국훈장 애족장을 받기도 했다.
션은 기부 마라톤 ‘815런’을 통해 모은 기금으로 이번 집을 완공했으며, 지난 5월 직접 건축 현장을 찾아 지붕 마감 공사 등에 힘을 보탰다.
‘815런’이란 8월15일 광복절을 기념해 마라톤 구간(42.195㎞)보다 2배 가량 긴 81.5㎞를 달리는 행사로 올해 광복절에는 총 8150명이 취지에 공감해 함께 달린 바 있다.
션은 지난 2020년부터 독립유공자 후손에게 100채의 집을 헌정하는 것을 목표로 기부 마라톤 ‘815런’을 진행하고 있다.
지금까지 약 38억원이 모였으며 경북 영천과 예천, 충남 예산, 강원도 강릉에서 10∼13호 집이 지어지고 있다.
gag11@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노숙자 남편 VS 전신누드 아내, ‘극과극’ 칸예 웨스트 부부의 이탈리아 휴가룩[할리웃톡]
- ‘3번 이혼’ 브리트니 스피어스, 파격 나체 노출…난잡한 생활이 12세 연하와 결별 사유?[할리웃
- ‘김국진♥’ 강수지, 노화로 인한 비문증 고백..“더 나빠지면 시술이나 레이저 하라고”(강수
- [SS리뷰]나나 전라노출이 전부가 아니다, 외모지상주의->내새끼 지상주의까지…‘마스크걸’의
- ‘부상 복귀’ 이찬원, 열일 근황 “9월에만 행사 25개”
- 김연경 저격한 이다영, 이번엔 성폭력 예방 매뉴얼.. 왜? “말이 칼보다 더 예리”
- 박성광, ♥이솔이 배 훌렁 옷에 노출 단속..“윗도리가 짧다”
- 업·다운 매매계약서로 신고하면 세금 폭탄 맞는다.[스타稅스토리]
- “저 아세요?” 박수홍 아내, 김용호 증인 출석한 ‘미우새’ 작가에 분노
- “며느리 서효림도 작년에 알아봐”..김수미, 안면인식장애 고백(‘일단잡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