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 앞둔 '팔꿈치 부상' 오타니…"가치 절반으로 떨어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 매체는 "당초 오타니는 MLB 최초로 총액 5억 달러, 6천618억 원 이상 규모의 계약을 맺을 것으로 기대됐지만 가능성이 작아지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내셔널리그의 한 구단 임원은 MLB닷컴과 인터뷰에서 "오타니의 가치가 절반으로 떨어졌다"라며 "두 번이나 팔꿈치 인대 접합 수술을 받은 투수에게 큰돈을 지불한 팀이 나올지 모르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LB닷컴은 25일(한국시간)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복수 구단 임원과 인터뷰를 통해 올 시즌을 마치고 자유계약선수 자격을 얻는 오타니의 몸값이 기존 예상치보다 크게 떨어질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 매체는 "당초 오타니는 MLB 최초로 총액 5억 달러, 6천618억 원 이상 규모의 계약을 맺을 것으로 기대됐지만 가능성이 작아지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내셔널리그의 한 구단 임원은 MLB닷컴과 인터뷰에서 "오타니의 가치가 절반으로 떨어졌다"라며 "두 번이나 팔꿈치 인대 접합 수술을 받은 투수에게 큰돈을 지불한 팀이 나올지 모르겠다"고 밝혔습니다.
아메리칸리그의 한 구단 임원도 "이번 부상은 오타니의 계약 규모에 큰 영향을 줄 것"이라며 "오타니가 수술대에 오르면 2024시즌은 투수로 나오지 못한다. 최소 한 시즌은 지명타자로만 뛰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NL의 또 다른 구단 임원도 "부상 심각도에 따라 계약 내용에 큰 변화가 따를 것"이라며 "수술받지 않더라도 부상이 악화할 수 있는 위험이 있다"고 의견을 내놨습니다.
물론 오타니가 가진 상징성과 마케팅 효과, 타자로서의 가치, 투수로 부활할 가능성을 고려하면 여전히 선수 가치가 크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NL의 한 구단 관계자는 "오타니 영입을 희망하는 구단은 많다"라며 "장기 계약의 큰 틀엔 변화가 없을 수도 있다. (오타니 측은) 1년짜리 대형 계약을 맺고 다시 장기 계약을 노릴 수 있다"고 했습니다.
오타니는 어제 신시내티와 더블헤더 1차전에 선발 등판해 2회 1사 후 오른쪽 팔꿈치 통증을 호소하며 마운드에서 내려왔습니다.
그는 경기 후 MRI 촬영 등 정밀 검진을 받았고, 팔꿈치 인대가 손상됐다는 진단이 나왔습니다.
오타니는 재검진을 받고 수술 여부 등을 결정할 방침입니다.
만약 팔꿈치 인대 접합 수술을 받으면 오타니는 1년 넘게 재활에 전념해야 합니다.
문제는 오타니가 이미 한 차례 같은 수술을 받았다는 겁니다.
오타니는 2018시즌이 끝난 직후 수술대에 올랐고, 2020년 7월에 투수로 복귀했습니다.
팔꿈치 인대가 아물 때까지는 지명타자로만 나섰습니다.
오타니는 올 시즌을 마친 뒤 MLB 진출 후 첫 FA 자격을 얻습니다.
전문가들은 오타니가 다치기 전까지, 올 시즌을 마친 뒤 최소 총액 5억 달러 이상의 장기 계약을 맺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사진=AP, 연합뉴스)
배정훈 기자 baejr@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TS 뷔, 일본 길거리에서 날벼락…"극성팬이 머리채 잡아"
- "조건만남 연락 주세요" 직장 상사 번호 넣은 전단 뿌렸다
- [꼬꼬무 찐리뷰] 44년 만에 찾은 딸…'미아'가 '고아'로 둔갑된 해외 입양의 진실
- [스브스픽] "시원하게 사형 내려 주이소" 조롱한 남성…법원, 사형 선고
- [스브스픽] "블라인드 작성자 색출 가능?"…술렁이는 직장인들
- 동거녀 미성년 두 딸 성폭행…"친딸 결혼하니 선고 늦춰달라"
- [영상] "여가부 장관 어디 계셔!" "도망가지 마세요!" 화장실에서 끌려 나온 여가부 대변인
- [1분핫뉴스] '성폭행 살인' 최윤종, 이등병 때 소총 들고 탈영도 했다
- "고객이 택배기사에 준 두유, 유통기한 7달 지난 거였다"
- [뉴스딱] 발인 전 보려던 어머니 모습…병원 사과, 유족 놀란 이유